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주식&경제

블로그 과연 수익 낼 수 있을까?

반응형


인터넷이 발달 하면서 대중과 소통 할 수 있는 창구가 다변화되고 새롭게 생성이 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개인이 큰 기술 없이 자신의 능력과 지식만으로 운영이 가능 한 것이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가 대중화 되기 시작하면서 블로그 하나 쯤 만들어 본 사람이 많을 겁니다. 거기에 블로그 수입이 꽤 나온다는 말에 취미로 생각 했던 블로그를 진지하게 바라 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파워블로거들은 한 달에 얼마를 번다더라 수익이 꽤 솔솔하더라 라는 글들도 인터넷에 검색 해 보면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이 블로그 수익을 검색 했을 때 검색되어 나온 글 들 중에 하나 일 겁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 한 달에 대략 얼마부터 얼마까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라고 콕 찝어 말은 할 수 없습니다. 당연히 블로그 시장에 뛰어든 신입 블로거 분들 부터 몇 년 동안 자신의 블로그를 다듬고 꾸미면서 자리를 잡은 파워블로거 까지 다양한 블로거 분들이 활동하시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파워블로거분들 중에도 광고를 통한 수익이 아닌 기타 다른 방법으로도 수익을 내시거나 아예 수익을 내지 않으시고 취미로만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블로거로 수익은 가능하나 한 달 직장인 월급만큼 소득을 내는 블로거분들은 생각보다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추천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만약 웬만한 직장인분들 월급보다 더 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가 있다면 아마 전업블로거이거나 정말 수년 동안 꾸준히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해 왔기 때문에 가능 할 겁니다. 우선 이 글의 주제는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에 대한 글입니다. 블로그를 시작 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과연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하신다면 그렇다 입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글을 끝내면 뭔가 허망하니 제가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말씀을 조금 드리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읽어 보시면 아마 블로그를 시작 하시기 전에 브레인 스토밍 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학 시절 싸이월드가 미니홈피2 라는 타이틀로 블로그 형식의 미니홈피를 내놓으면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 했습니다. 영화가 취미이고 영화 보는 걸 워낙 좋아해서 영화를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보고 분석하고 나름 가진 생각을 포스팅 해보자 하고 시작 것이 제 첫 번째 블로그였습니다. 그렇게 취미로 시작한 블로그였지만 시작하자마자 블로그 유입자 수에 집착을 하게 되더군요. 취미에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걸 알지도 못 했지만 제가 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유입자 수를 매일 매일 체크하고는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 글이 네이트 메인 어딘가에 실렸고 보통 하루 방문자가 100명 내외 였던 것이 하루만에 7만명을 기록 했었습니다. 그걸 보며 신기하기도 하고 내가 쓴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는 구나 하는 신기함 더 신기했던 건 7만명이 읽고도 악플이 달리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하하). 그렇게 트래픽 폭탄을 맞고나니 블로그가 점점 더 재밌어 지더군요. 그러 던 중에 싸이월드에서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 했습니다. 지금도 있는 광고 사이튼데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 아마 광고 한 번 클릭당 10원 정도 줬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취미로 하는 블로그로 수익까지 낼 수 있다는 걸 아니 약간 욕심이 생기더군요. 근데 한 번 클릭에 10원 그 10원도 벌기가 엄청 힘들었습니다. 물론 수익에 목을 메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취미도 시들 해 지고 싸이월드 블로그를 접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흘러 두 번째 직장 생활을 할 때 쯤 우연한 계기로 다시 블로그를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알게 된게 티스토리 였습니다. 아마 당시 싸이월드가 해킹 당해서 싸이월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였고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대해 알다 보니 티스토리가 둥지를 트기에 적당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처음 티스토리에서도 영화에 관한 블로그로 시작을 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 하시고 포스팅을 올리시면 신기하게도 하루에 꼭 1명 이상은 방문자가 방문을 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알고 찾아 오는지. 그 때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제가 예전에 싸이월드 블로그에 써 논 글들을 다 복사해서 옮기고 블로그 기본 설정을 하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두가지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1. 전문 분야

2. 관심 분야 


적어도 이 두 가지를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을 하셔야지 꾸준하게 블로그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관심사가 너무 많고 아는게 너무 많아 라고 하시는 분들도 블로그에 입문 하시는 단계라면 여러가지 주제 중에 한 두 가지로 축약해서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면 무엇 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 꾸준함 입니다. 인내를 가지고 블로그에 꾸준한 포스팅이 불가능 하다면 수익을 내는 블로그는 고사하고 취미로 하는 블로그도 나중에는 접게 됩니다. 


자신의 전문 분야를 타인과 나누고 싶으시다면 그 분야에 전문적인 블로거가 되기 위해 노력 하시면 되고 전문 분야가 없으 시더라도 자신이 평소 가져온 관심 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그 결과를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으신 분이라면 블로그를 진지하게 생각 하시고 꾸준함으로 관리 유지 할 수 있는 마인드로 시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랑 무엇 때문에 지속 될까?

 - 연애 하는 남자가 꺼내지 못 하는 속마음

 - 세계적으로 600만 VIEW 기록한 3D 애니메이션 "ALARM"

 - 고장난 그래픽 카드 수리하기 - GeForce 8600GT

 - 마케팅 심리학- 물건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심리


추천을 원하시면 손가락 버튼을!(로그인 NO).매일 새 글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