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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조선 해운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분석을 담은 BIMCO의 2023년 2분기 해운 시장 개요 및 전망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BIMCO의 수석 애널리스트 닐스 라스무센은 보고서에서 석유 소비가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유조선 시장이 강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2023년과 2024년에 원유 탱커 부문에서 각각 1.1%와 0.5%의 공급 증가율을 예상했습니다.
수요
기본 시나리오에서 화물 수요 예측을 상향 조정하여 2023년과 2024년 모두 원유 유조선 물동량이 1%에서 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물 화재: 해결해야 할 문제
이는 2023년에 1% 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제품 탱커 시장의 경우 2023년 화물 수요 성장률 전망치를 2.5~3.5%로 1% 포인트 상향 조정했으며, 2024년은 기존 전망치인 1~2%를 유지했습니다.
공급/수요 균형
물동량과 톤마일이 연초의 계절적 하락에서 빠르게 회복되었지만, 운임은 아직 2022년 4분기의 정점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수익은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기 용선료와 중고선 가격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원유 탱커와 제품 탱커 부문의 수급 균형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 탱커 부문의 전망은 원유 탱커 부문보다 약간 더 긍정적이라고 Niels Rasmussen은 강조합니다.
라스무센에 따르면 선단 성장은 매우 적은 주문량으로 인해 제한되는 반면, 2023년 석유 소비량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2019년 수준을 넘어설 것이며 2024년에는 더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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