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주식&경제

석탄에서 천연가스로의 전환을 촉진합니다

반응형

천연 가스, 전환의 원동력
토탈에너지에게 천연가스는 전환을 위한 핵심 에너지입니다. 무엇보다도 천연가스는 사용처의 전기화로 인한 급격한 수요 증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전력 생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는 발전 과정에서 석탄의 절반에 해당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며, 이를 대체할 경우 상당한 배출량 감축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가스가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가치 사슬의 참여자, 즉 기업과 국가가 함께 메탄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에서 105개국이 2030년까지 메탄 배출량을 30% 줄이기로 약속한 바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목표는 2030년까지 메탄 배출량을 80%까지 줄이는 것입니다.
가스의 주요 강점:
LNG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잘 재분배되는 광범위하게 이용 가능한 자원.
전력 및 산업, 특히 에너지 소비가 많은 부문(철강, 시멘트 등)에서 탈탄소화를 위한 간단하고 즉각적인 솔루션. 
간헐적이고 계절적 특성이 있는 재생에너지에 이상적인 파트너입니다.
넷 제로 목표를 향한 수많은 석탄 소비 국가의 로드맵의 핵심 요소입니다.
탄소 포집 및 저장(CCS) 기술을 통해 청색 수소를 대량으로 개발할 수 있는 원천입니다.
토탈에너지의 전략 
2030년까지 가스 비중을 매출 구성비의 50%로 늘립니다.
액화천연가스(LNG) 부문에서 상위 3위로 입지를 공고히 합니다.
가스 화력 발전소 및 유통을 포함한 생산 및 거래에 이르는 전체 가스 가치 사슬을 통합합니다.
이 가치 사슬에서 배출량을 줄이고 메탄 배출을 제거합니다.
현지 파트너와 협력하여.석탄에서 천연가스로의 전환을 촉진합니다
2030년까지 천연가스 분야에서 세계 3위권 진입
천연가스는 액화되면 운송을 통해 소비지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액화 천연가스(LNG)에 대한 전 세계 수요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9%씩 증가하며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1년 판매량 4,200Mt으로 세계 3위의 LNG 기업인 TotalEnergies의 목표는 2025년까지 연간 판매량 5,000Mt, 즉 10%의 안정적인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