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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운반선(PCTC) 시장이 다시 호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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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간 신규 수주 가뭄을 겪은 순수 자동차·트럭 운반선(PCTC) 시장이 다시 호황을 누리면서 대다수가 중국 조선소에 계약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인도는 새로운 기술과 LNG와 같은 대체 연료의 운용성과 효율성을 입증합니다. 최근의 주문과 설계는 암모니아 및 메탄올 준비 솔루션에도 투자합니다.


DNV는 최근 리뷰에서 Clarkson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2021년에 38개의 신규 빌드 PCTC가 주문되고 2022년에 90개가 더 주문되는 등 이 틈새 시장이 나머지 해운 시장을 능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제한된 운송 용량, 2020년 말 이후 차량 무역의 증가, 특히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의 친환경 공급망 솔루션에 대한 탐구, 그리고 전통적인 연료를 사용하는 PCTC를 IMO의 환경 규정을 충족하는 PCTC로 대체하려는 수요 등 몇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중국은 85% 이상의 주문을 받아 글로벌 PCTC 건설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규 건조 주문은 CSSC의 강남 조선소, 광저우 조선소 국제(GSI) 및 상하이 와이가오차오 조선소, 중국 상인의 난징 진링, 진링 웨이하이 및 중공업(CMHI) 조선소, 푸젠 조선 그룹의 샤먼 조선 산업(XSI) 및 CIMAI 등 8개 중국 조선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기술 요구 사항은 고급 엔지니어링 기술을 요구합니다
무게와 변형의 적절한 제어와 LNG, 메탄올, 암모니아 연료 시스템에서의 경험과 같은 PCTC 건설을 위한 기술적 요구 사항은 조선소의 진입 장벽을 증가시켰습니다.

윌리엄 저우 GSI 부사장은 이런 첨단 선박 수주에 대비해 기술력과 장인정신의 질을 높이려는 중국 조선소들의 노력이 확실한 승자로 부상할 수 있었다고 설명합니다.

그는 GSI가 연구와 혁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기술 및 엔지니어링 팀을 성장시키며, 대체 연료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넓혔다고 말합니다. GSI는 현재 PCTC, RoPax 페리, 반잠수선 및 새로운 에너지로 추진되는 얼음 선박과 같은 선진 녹색 선박을 건조하는 선도적인 조선소입니다. 주문서에는 20개 이상의 PCTC가 있으며, 배송 날짜는 2025년까지입니다.

최근 PCTC 납품을 통해 조선업의 우수성이 입증되었습니다
DNV의 중국 내 PCTC 선박 유형 전문가인 Zeng Zhi는 Gram Carriers용 Jinling의 6700 시리즈, Höegh용 XSI의 8500 시리즈, UECC용 Jiangnan의 DF3600 시리즈와 같이 이전에 인도된 PCTC의 검증된 품질이 국제 선주들로 하여금 중국에서 새로운 선박을 주문하도록 장려했다고 말합니다.

DNV는 세계 최초의 순수 자동차 운반선이 노르웨이 조선소인 Trosvik Verksted에 의해 건조된 196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새로운 건조 과정에서 이해 관계자들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DNV 부사장이자 China South의 지역 관리자인 Keng Chen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CTC 주문서가 조선소 고객, 특히 신규 업체에게 충분한 자격을 갖춘 엔지니어와 관리자를 보유하고 품질 수준을 유지하는 측면에서 어려움을 제시한다고 지적합니다.

기술, 새로운 연료 및 사이버 보안이 교육 의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선체, 기계, 전기 및 계측뿐만 아니라 연료, 배터리 시스템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LNG에 대한 특정 주제를 다루는 여러 기술 세미나가 조선소에 배포되었습니다. 고객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Chen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DNV는 고객을 위한 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글로벌 전문 지식을 활용하는 데 있어 두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우리는 노르웨이, 독일, 핀란드, 폴란드, 한국 및 싱가포르의 전 세계 동료들로부터 계획 승인 네트워크와 자문 부서 모두에서 엄청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우 유능한 지역 프로젝트 팀과 함께 우리의 공동 노력이 PCTC 새 건물의 업계 수준 품질 수준을 달성하는 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신세대 PCTC: 더 크고, 더 친환경적이며, 더 안전합니다
EEXI 및 CII와 같은 IMO 환경 규제가 시행될 뿐만 아니라 전기 자동차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설계자들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보다 친환경적인 기능을 개발하는 데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29일 북유럽과 지중해 사이의 항로를 운항하기 위해 강남 조선소에서 출발한 3,600대의 CEU PCTC 오토 어드밴스가 세계 최초의 LNG 동력 배터리 하이브리드 솔루션 PCTC가 되었습니다. 최적화된 선체 라인, 샤프트 제너레이터 및 에너지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과 같은 주요 첨단 기술을 통합했습니다.

DNV의 암모니아 및 메탄올 준비 표기는 미래에 대비한 PCTC 신제품입니다
2022년 초, 회그 오토라이너는 CMI의 장쑤 야드와 4대의 고정 및 8대의 옵션 9,100 CEU PCTC를 계약했습니다. 디자이너 Deltamarin에 따르면, Aurora 등급의 PCTC는 해양 가스 기름과 LNG로 작동할 것이고 이것들이 더 널리 이용 가능하게 되면 무탄소 연료로 작동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규모의 경제와 최적화되고 미래에 대비되는 선박 개념을 결합하면 업계에서 운송되는 자동차당 온실가스 배출량이 가장 적고 배기 가스 배출이 없는 운영으로 가는 명확한 경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DNV의 암모니아 및 메탄올 준비 표기법을 통해 적절한 시기에 탄소를 제로로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선박들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환경 친화적인 PCTC를 대표합니다.

중국 선박 디자이너 상하이 상선 디자인 연구소(SDARI)도 차세대 PCTC 개발에 있어 연구와 혁신에 보조를 맞추고 있습니다. SDARI는 인기 있는 LNG 이중 연료 7,000 CEU PCTC를 기반으로 암모니아 연료 버전을 개발했으며 2022년 초에 DNV의 원칙적 승인을 받았습니다.

차량당 운송 비용 및 배기 가스를 절감합니다
그런 다음 SDARI는 9,400 CEU LNG 연료 PCTC를 개발하여 더 낮은 운송 비용과 자동차당 탄소 배출량은 물론 더 경쟁력 있는 적재 용량과 연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미래에 대비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전기 자동차 운송의 필요성에 완벽하게 적응합니다.

미래에 파란색 암모니아와 녹색 암모니아 연료로 전환될 수 있는 "암모니아 연료 준비" 계획은 국제 녹색 해운 회랑 건설을 위한 새로운 탄소 중립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선박에는 항구에서 깨끗한 전기를 제공하기 위해 더 큰 용량의 리튬 배터리도 장착되어 있으며, 샤프트 발전기는 항해 중 순 탄소 제로 달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 설계는 2022년 11월에 원칙적으로 DNV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탄소 PCTC의 출시는 R&D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SDARI의 수석 자동차 운송 회사 전문가인 Jang Minjian은 "시장 수요와 PCTC의 새로운 트렌드에 따라 SDARI는 강력한 전문 팀을 구성하고 최신 세대의 청정 연료, 대형 PCTC의 연구 개발에 전념했습니다. 여러 가지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우수한 녹색 및 저탄소 선박 유형을 잇달아 출시하여 국내외 자동차 운송 선주들에게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DARI는 현재 PCTC 주문서의 시장 점유율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재 사고의 위험을 완화합니다
최근 여러 자동차 운반선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선박 운영자들에게 화재 안전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4가지 계층이 있습니다:

필수 SOLAS 규정 업데이트입니다. 예를 들어, 2014년부터 자동차 데크와 가스 연료 차량을 다루는 Reg.20-1 사이의 A30 방화 단열재입니다.
DNV의 자발적인 F(C) 등급 표기법과 같은 클래스 협회의 추가 표기법은 화물 보관소의 화재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화재의 신속한 감지 및 확인을 목표로 하며 소화 장비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차량 갑판의 CCTV, 열 카메라 등과 같은 새로운 건조 기술 사양에서 선주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전기 차량 보관 계획, 비상 취급 절차 및 강화된 화재 순찰과 같은 운영 조치입니다.
ZengZhi는 "DNV는 또한 전기 자동차 화재의 도전을 해결하기 위한 비용 효율적인 기술 및 운영 방안을 찾기 위해 여러 주요 자동차 운송 회사 소유주 및 운영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PCTC의 시장 전망입니다
중국 자동차 수출의 빠른 성장은 신규 PCTC의 주문 가속화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2021년 자동차 수출은 2020년보다 100% 증가한 200만 대를 돌파했고, 2022년에는 310만 대로 54% 증가했습니다.

COSCO Shipping, China Merchants Energy Shipping, SAIC Anji Logistics와 같은 중국 선사들은 운송 능력의 부족을 극복하고 공급망을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PCTC를 주문함으로써 용량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BYD와 Cherry와 같은 중국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새로운 PCTC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DNV는 이러한 모든 신흥 PCTC 소유자를 위한 등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저탄소 연료와 에너지 효율이 미래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PCTC와 여객선을 위한 DNV의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인 Hans Eivind Siewers는 현재의 호황이 절정에 달했을 수도 있지만 2023년에도 여전히 많은 주문을 경험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시청자들은 보다 친환경적이고 탄소 중립적인 연료 옵션이 LNG 이중 연료 사용의 현재 주문을 넘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며 연료 유연성에 대한 적절한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하이브리드, 공기 윤활 시스템 및 돛과 같은 다른 에너지 절약 기술은 PCTC 녹색 진화가 발전함에 따라 탄력을 받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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