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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선박, 메탄올을 연료로 하는 배들의 시대가 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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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탄올이 선박의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탄올로의 성공적인 전환은 메탄올의 가격을 낮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선박과 연료 공급 기반 시설에 수십억 달러의 투자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해운 산업은 현재 연간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약 3%를 차지합니다.

세계 경제를 계속 움직이게 하는 해양 선박을 위한 더 친환경적인 연료를 찾는 데 있어 메탄올이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의 궁극적인 성공은 향후 몇 년 동안 선박, 항만 인프라 및 연료 생산 능력에 대한 수십억 달러의 투자에 달려 있습니다.

메탄올은 플라스틱, 자동차, 페인트의 화학물질로 널리 사용되며 중국을 포함한 국가에서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됩니다. 이제, 해운 업계의 일부는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생산된 메탄올이 연간 세계 총 배출량의 약 3%를 차지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업계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베팅하고 있습니다.

찬성론자들은 메탄올이 다른 저탄소 또는 무탄소 연료에 비해 운송에 있어 몇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지만, 다른 두 가지 녹색 연료 후보인 수소와 암모니아는 가압 탱크가 필요하고 안전과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리고 수소와 암모니아를 태울 수 있는 선박 엔진은 아직 개발 중이지만 메탄올을 태울 수 있는 선박은 덴마크의 A.P. 몰러-머스크 A/S, 중국의 코스코 해운 홀딩스 1919 -0.47% 감소, 적색 하향 삼각형과 프랑스의 CMA CGM S.A. 등 업계의 거물들이 발주한 선박이 약 100척에 달했습니다힙야드와 국기 등록소입니다.

그러나 메탄올이 지난 세기 동안 선박에 동력을 공급해온 벙커 오일의 실행 가능한 대체품이 되기 위해서는 더 저렴하고 더 많은 가용성이 필요하며, 메탄올을 선박에 주입할 수 있는 바지선과 같은 급유 인프라가 전 세계 항구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메탄올은 벙커 연료의 절반 정도의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에 더 많은 양을 싣고 다니거나 더 자주 연료를 보충해야 합니다.


"주요 항구에 메탄올 벙커링 인프라를 갖추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라고 80척의 선박을 보유한 유조선 운송 회사인 스테나 벌크의 최고 경영자 에릭 하넬은 말합니다. 그 중 4척은 메탄올 또는 벙커 오일로 작동할 수 있는 이중 연료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용은 큰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 선박을 운영하기 위해 메탄올을 구입하는 것은 말이 안 되고, 비탄소 연료 가격으로 달릴 때 벙커 가격과 일치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메탄올로의 전환은 가장 큰 산업 참가자들이 탄소 배출 프로필을 줄이는데 얼마나 전념하는지와 새로운 연료 공급 네트워크의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정부 정책에 달려 있습니다.

선박 소유주들에 따르면, 아직 해양 연료로 널리 사용되지 않는 녹색 메탄올의 가격은 벙커유보다 두 배까지 뛸 수 있습니다. 일부 메탄올 생산자들은 바이오매스로부터 생산되거나 태양열 또는 풍력 에너지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메탄올의 공급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내년부터 대륙에 들어오거나 항해하는 선박에 탄소배출세를 도입할 계획이어서 벙커유-메탄올 가격 격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체연료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은 조각난 상태입니다. 해운업계의 글로벌 규제기관인 국제해사기구는 연료 가격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과 항구에서 필요한 급유 인프라 작업에 대한 비용을 누가 부담할 것인지에 대해 여전히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주들과 메탄올 무역업자들은 앞으로 3년간 주문된 메탄올로 움직이는 선박들의 인도가 메탄올 생산을 증가시키고, 이 선박들이 로스앤젤레스, 상하이, 네덜란드의 로테르담, 그리고 한국의 부산과 같은 바쁜 컨테이너 항구에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기반 시설 작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메탄올을 배에 주입할 수 있도록 바지선을 개조하는 것은 저렴하지 않을 것입니다. 조선소 임원들과 유럽 해양 안전청 관계자들은 석유 바지선을 메탄올로 바꾸는 데 드는 비용이 약 160만 달러로 추정하고 있으며 주로 펌프와 급유 호스를 개조하는 작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산항에서 바지선 6척을 운영하는 한 해운관리자는 "큰 비용이 들지만 준비는 해야 한다"며 "이런 선박에 대한 급유 계약과 정부의 기후 전략에 따른 보조금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쨌든, 이 배들은 내년부터 올 것입니다."

메탄올의 가용성 또한 해양 산업의 핵심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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