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주식&경제

신규선박 발주는 여전히 우상향 중

반응형

신규 선박은 여전히 수요가 있습니다

지난 동안 신규 조선 활동이 탄력을 받는 반면, S&P 거래는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선박 중개업자 얼라이드쉽브로킹은 최근 주간 보고서에서 "신규 건조 부문의 활동은 15척의 신규 선박에 대한 거래가 마무리되면서 전주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말했습니다. 건조 대량 주문은 중국 건설업체인 난퉁샹위 조선에 대한 국내 주문 덕분에 2주간의 침묵 끝에 돌아왔습니다. 이러한 주문은 올해 동안 구축된 Ultramax 선박에 대한 선호도와 일치하며, 건조 벌크선 계약의 50% 이상이 크기 그룹에 대한 것이었고, 벌크선 주문은 올해 지금까지 컨테이너 선박 주문 수준에 거의 도달했습니다. 현재 건조 벌크 시장의 긍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특히 수익 감소를 배경으로 컨테이너 선박 주문에 비해 건조 벌크 주문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할 있습니다. NYK Line 부문의 성장에 대한 기대 속에 대형 LNG 3척을 주문했습니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가스 운반선 주문서에 거의 20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세계 최대의 더블 엔드 페리가 항구 지역의 청정 운항을 위해 배터리를 장착한 P&O 페리에 도착했지만, 지난 주에는 연료 공급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유사한 메모에서 선박 중개인 Bancero Costa "일본 야드는 다른 야드에 비해 이른 배송을 제공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것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Shoei Kisen 2025년에 미나미 닛폰에서 4 x 51,000 dwt MR2 주문한 가격이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보헤만에서 중국으로 주문한 흥미로운 주문입니다. 독일 소유주는 2024년에 인도될 양쯔강 조선에서 4x40,000 dwt 벌크선을 예약했습니다.

탄토 인티메이트 라인은 난퉁 샹유에게 3 x 60,000 dwt 울트라맥스를 주문했습니다. 선박들은 펑라이 중바이 징루의 인도네시아 소유주가 주문한 다른 3척에 추가된 것입니다. 유조선 시장에서 프랑스 소유주 SOCATRA 중국 상인(진링) 2 + 1 x 18,000 dwt 화학 탱커 건설에 대한 의향서 단계에서 보고되었습니다. 가스 부문에서 미쓰이 OSK 대우에서 174,000 cbm LNG 운반선을 246mln, 2027 7 인도 예정 가격으로 예약했습니다."



한편, S&P 시장에서 얼라이드는 " 동안 강세를 보인 , 대부분의 부문에서 중고 판매 시장이 약간 가라앉았습니다. 거래의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드라이 벌크선의 구매 욕구는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지난주에는 파나막스 4척의 대규모 일괄 판매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거래가 소형 선박, 특히 수프라막스와 핸디사이즈가 시장을 공유했습니다. 선박의 빈티지 면에서, 손을 바꾸는 선박은 평균 11살이었습니다. 유조선 시장에서, 전에 게시된 수많은 거래와 비교하여, 모든 것이 조용했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구매자들의 관심은 대부분 제품 탱커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VLCC 대에 대한 판매는 번뿐입니다. 흥미롭게도, 지난주 선박의 평균 손을 바꾸는 나이는 17세로 증가했는데, 이는 유조선 시장에서도 예년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Bancero Costa "대량 부문, 특히 수프라막스 톤수에서 다양한 판매가 이루어졌다" 덧붙였습니다. 이글 벌크는 JAEGER 52,000dwt 빌드 2004 Tsuneishi Cebu(BWTS 장착) 9mln 터키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선단 현대화 프로세스를 계속했습니다. Tsunishi Cebu에서 제작한 다른 선박 SUN GLOVE 58,000 dwt 2007(BWTS 장착) 중국 바이어에게 14.1mln 판매되었습니다. Handysize 시장에서는 LANCASTER STRAFT 37,000dwt 2013 현대 미포를 TC 부착된 상태에서 독일 바이어에게 낮은 16mln 판매했습니다. HONG HONG SPIRIT 32,000dwt 2011 타이저우는 미공개 구매자에게 10.7mln 판매되었습니다. 탱커 특히 유닛에서 활동적인 주입니다.



수에즈맥스 부문은 에이빈에 의해 다른 유닛의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그리스 선주는 오래된 톤수를 계속 판매했는데, 이번에는 KRIITI DIAON 167,000 dwt 2004 Brodosplit 비공개 구매자들에게 35백만 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Avin 2018년에 $16.5mln 가격으로 선박을 구입했습니다. 인도에 본사를 Gatik Ship 경영진은 현재 50척에 가까운 CAP CHARLS 158,000dwt 2006 Samsung(BWTS 장착) 41.5mln 추가했습니다. Atlas Maritime 아프라맥스 신사옥 2개를 일괄 매각했습니다. Galveston Star Delaware Star 11 5 dwt 2023 대한(BWTS 장착) 리비아 국영 GNMTC(General Maritime Transport Co.) $152mln 매각되었습니다. 선박은 2020 11 아틀라스가 선박당 45달러/46mln으로 주문한 아프라막스 5척의 주문의 일부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