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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미국이 FLNG/FSRU 분야의 LNG 해운주에 주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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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해운 부문은 극심한 경기 순환을 배경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상장 기업이 재편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그에 따른 해상 LNG 흐름의 변화 이후 1년이 지난 지금도 시장은 여전히 활기를 띠고 있으며, 하루 10만 달러를 초과하는 TCE를 처리할 수 있는 최신 이중 연료 X-DF 선박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의 개선된 전망에 힘입어 막대한 선박 발주량이 그 배경에 숨어 있습니다.


주식 애널리스트들은 나스닥에서 GNLG라는 심볼로 거래되는 Golar LNG를 다루는 도이치뱅크의 팀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선박을 소유하는 것에서 벗어나 이 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제 FLNG와 육상 터미널로 틈새 시장을 만들고 있는 뉴 포트리스 에너지(Nasdaq: NFE)와 2022년 2분기 호황기에 거의 1년 전에 상장한 터미널 관련 FSRU 전문업체 엑셀러레이트 에너지(NYSE: EE)에 대한 취재도 시작했습니다.


도이체방크의 애널리스트 크리스 로버트슨과 아밋 메흐로트라는 고객들에게 이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지정학적 발전으로 인해 에너지 안보와 다각화가 주요 투자 고려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최근 뉴욕에서 개최된 Capital Link "해운 투자" 포럼에서 연설한 포텐 앤 파트너스의 명예 회장인 마이클 투시아니(Michael Tusiani)의 생각과 일치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LNG 해운에 전례 없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투시아니는 연설에서 "팬데믹과 러시아의 침공이라는 두 가지 블랙 스완 사건, 특히 후자의 사건으로 인해 LNG가 전면에 등장했다"고 말하며 언론 보도가 이 분야를 주류로 끌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 가스 판매에 따른 유연한 목적지를 지적하면서 미국의 수출이 곧 카타르의 수출을 초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전체 LNG 이동의 75%가 장기 계약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인프라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분야이며, 일부는 수십 년 동안 집중하고 있습니다.

도이체방크 팀은 아폴로 그룹과 연계된 사모펀드와 오랜 인프라 투자자인 포트리스의 사모펀드 간의 제휴를 대표하는 뉴 포트리스 에너지에 대한 분석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요컨대, NFE는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보다 구조적인 에너지 전환의 영역 내에서 운영됩니다."

이들은 NFE가 "액화 및 재기화 자산과 LNG-발전 자산을 포함한 광범위한 LNG 부문 내 자산을 소유하고 운영한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멕시코만에서 2023~2024년에 완공될 4개의 신규 건설 중인 FLNG 자산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텍사스주 보몬트에서 120MW 규모의 육상 그린 수소 플랜트 건설을 시작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EE에 대한 보도에서 분석가들은 이전에 러시아에서 파이프라인으로 공급되던 분자를 수입 분자로 대체하면서 유럽에서 에너지 안보를 제공하는 데 있어 FSRU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 모든 긍정적인 소식은 선박 소유권 분야에서 강력한 틈새 시장을 가진 합자회사 중 하나인 GasLog 파트너스(뉴욕증권거래소: GLOP)가 2021년 중반에 민영화한 리바노스 지배 법인인 GasLog Ltd의 모회사 및 일반 파트너로 흡수될 것이라는 소식에서 나옵니다. 당시에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블랙록이 관리하는 인프라 펀드가 외부 주주가 보유한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이제 공개 상장을 이어가던 유한 파트너 유닛은 이제 비공개 모기업이 매입하게 됩니다.

Stifel의 분석가인 벤 놀란은 이 거래를 승인해야 하는 GLOP 유닛 보유자들이 선박에 대한 미실현 이익을 이유로 더 나은 가격을 받기 위해 거래에 반대표를 던질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바이아웃 제안은 유한 파트너 단위당 8.65달러로, Stifel의 추정 순자산 가치인 단위당 13달러에 훨씬 못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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