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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인도의 GAIL은 VLEC를 통해 에탄을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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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의 주요 가스 파이프라인 운영업체인 GAIL은 정부의 천연가스 우선순위 부여로 인한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현재 공급원료를 미국에서 수입하는 에탄으로 대체함으로써 석유화학 시설의 혁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가격과 공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최근 GAIL의 석유화학 부문의 수익성이 심각하게 악화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게일은 초대형 에탄 운반선(VLEC)을 20년간 임대하는 것에 대한 관심 표현(EOI)을 발행했으며, 이를 5년 더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흥미롭게도, GAIL은 선박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다른 구획에서 에탄과 LNG를 공동 운송하기 위해 같은 선박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마하라슈트라에 계획된 500ktpa 프로판 탈수소(PDH) 유닛을 포함하여 운영을 개선하고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GAIL의 보다 포괄적인 전략의 일환입니다. GAIL은 이미 Uttar Pradesh에서 PATA 페트켐 콤플렉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HDPE/LDPE 생산을 위한 996ktpa의 캡티브 에틸렌 용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천연 가스 액체 스트림에서 추출되거나 정유소에서 생산되는 에탄의 부산물인 에틸렌은 우리 현대 세계를 구성하는 광범위한 제품의 창조에 힘을 실어주는 석유 화학 산업의 핵심 중간 상품입니다. 에탄은 전통적으로 다른 공급 원료를 선호하여 간과되어 왔지만 셰일 붐으로 인해 상황이 역전되었습니다.

낮은 가격대로 에탄은 석유화학계의 슈퍼스타가 되었고, 생산이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급증으로 이어졌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에탄 생산량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9%라는 놀라운 CAGR로 치솟았고, 국내 소비는 8%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에탄 수출이 같은 기간에 18%나 급증하여 현대 세계에 힘을 실어주는 중요한 글로벌 상품이 됨에 따라 전 세계가 주목했습니다.

페트켐 분야에서 미국산 에탄의 사용은 국내 크래커에 더 저렴한 가스가 공급되면서 수년간 증가해 왔습니다. 그 후, 인도의 가장 큰 석유화학 회사인 Reliance는 선박에 에탄을 수입한 첫 번째 회사가 되었고, 그 뒤를 이어 중국에서 에탄 크래커가 출시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세계적인 해저 메탄 수출은 마커스 훅과 모건의 포인트 터미널을 통해 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중국은 2022년에 미국에서 다가오는 신규 및 기존 에탄 크래커 시설에 공급하기 위해 거의 340만 톤의 수입으로 미국 최대 에탄 수입국으로 급성장했습니다.

석유화학 원료로서의 에탄의 미래는 프로판, 천연가스, 나프타에 비해 안정적인 가격으로 밝습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비교적 더 나은 균열 마진을 제공합니다(에탄은 2022년 프로판보다 40% 저렴했습니다). 에탄 생산은 또한 매우 유연한데, 천연 가스 사업자들은 낮은 가격 기간 동안 에탄 거부를 증가시키거나 에탄 가격이 프리미엄일 때 추출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유연성과 안정적인 내수, 그리고 천연가스 생산량 증가로 인해 에탄 생산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가격은 안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석유화학 사업자들은 가격 스프레드의 이점을 얻기 위해 공급 원료 섭취의 유연성을 높이는 방안을 점점 더 모색하고 있습니다.

GAIL은 Reliance 모델을 복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후자는 2014년에 미국산 에탄을 수입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목적으로 VLEC를 주문하여 사용한 최초의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현재 MOL과 공동 소유한 6개의 VLE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탄 수입량이 약 1.6 mtpa인 Reliance는 Dahej와 Hazira의 석유화학 시설에서 프로판과 나프타 소비량을 줄여 연간 약 4억 5천만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인도의 에탄 수입량은 2022년 220만 톤으로 200만 톤을 넘어섰습니다.

석유화학 부문의 에탄 수요 증가는 2017년과 2022년 사이에 30%의 CAGR로 확장된 전 세계 VLEC 비행대의 증가를 뒷받침했습니다. 또한 중국과 유럽에서 건설 중인 프로젝트를 고려한 후 2022년에서 2027년 사이에 비행대 성장률을 12%로 예측했습니다.

현재 주문서에는 2022년에 주문한 12개의 VLEC를 포함하여 13개의 VLEC가 있습니다. 모든 기존 및 주문형 VLEC는 일반적으로 15년인 장기 헌장에 의해 지원되며 고정된 경로로 거래됩니다. 선박의 TC 요금은 월 150만 달러 정도로 추정됩니다.

Ethane은 또한 27 kbm 및 37 kbm Sr-ethylene(에틸렌을 운반할 수 있는 특수 반냉장 캐리어)과 멀티 가스 캐리어에서도 거래됩니다. 예를 들어, 이네오스는 미국의 에탄을 유럽으로 운송하기 위해 다년 용선에 8척의 드래곤급 27kbm 멀티 가스 운반선(LNG, LPG 및 에틸렌을 운반할 수 있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터 가스는 Borealis, Zhenjiang Satellite Petchem 및 Ienos와 다년 헌장에 37 kcmb 4척과 21 kcmb Sr-ethylene 1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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