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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신조선가 중고선가 동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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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건조 가격이 치솟으면서 중고 LNG 선박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LNG 선박의 가격이 상승하고 조선소 슬롯이 줄어들면서 구형 유조선의 가치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버뮤다에 본사를 둔 쿨 컴퍼니(Cool Co.)는 이달 초 10년 된 트라이 연료 디젤 전기(TFDE) 골라 씰을 1억 8400만 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수자인 회그 LNG 홀딩스는 선박의 드라이독 비용을 모두 부담하기로 합의하여 거래 가치가 1억 9천만 달러에 가까워졌습니다. 그 거래는 3월에 끝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처드 티렐 쿨코 최고경영자(CEO)는 골라르 씰의 판매가격이 "LNG선 시장의 가격 재조정과 그러한 LNG 인프라 자산의 전략적 가치"를 나타낸다고 말했습니다


선박 중개인 Fearnley AS의 데이터에 따르면, Golar Seal이 2013년에 지어졌을 때, 160,000 입방 미터 TFDE는 약 1억 9천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비슷한 규모의 새 건물이 최근 약 2억 5천만 달러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쿨코는 또한 이번 매각이 골라 LNG Ltd로부터 선박과 7척의 다른 선박을 인수할 때 골라 씰에 지불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략 2.5배의 투자 수익이라고 언급했습니다.


CoolCo는 작년에 설립되었고 그 이후로 11척의 선박으로 구성된 함대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8개의 운송업체와 9개의 다른 회사를 위한 부유식 저장 및 재분류 장치(FSRU)를 관리합니다.

지난해부터 유럽이 현물화물을 더 많이 받으면서 액화천연가스 시장이 변화했습니다. LNG 수송량의 대부분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하고 구매자들이 화물을 급히 찾으면서 현물 전세 요금은 기록을 깼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가격 하락으로 유럽의 전세가율이 더 완화된 반면, 좁은 시장에서 새 건물의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Fearnley 해운 분석가 Ina Bjørkum Arneson은 NGI에 철강 가격이 상승하고 조선업체들이 주문에 대한 관심이 유입됨에 따라 "지난 1년 동안 신규 건설 가격이 빠르게 상승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르네손은 "현재 야드는 2027년 말까지 거의 꽉 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earnley의 데이터에 따르면 코로나19 범유행이 한창일 때 신규 건조 LNG 선박 가격은 하락했지만 2021년에는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2022년 초, 가격은 2014년에 이전 최고치인 2억 1천만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Arneson은 NGI에서 2행정 추진력을 사용하는 보다 현대적인 선박을 언급하면서 "자연스럽게 이것은 간접적인 가치도 증가시켰으며 특히 2행정 추진력과 대형 TFDE에서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öegh LNG CEO인 Erik Nyheim은 Golar Seal의 가치는 유사 선박의 현재 시장 가치와 일치하며, 다른 선박의 일부를 FRSU로 전환하는 것을 모색하면서 회사에 "유연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3월이나 4월 중에 선박을 관리한 후 곧 기간 한정 전세로 배치할 계획입니다.

쿨코는 오래된 선박 가격의 횡재를 자사의 선단을 확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가 끝난 후 회사는 현대 삼호중공업으로부터 두 척의 선박을 확보하는 데 9천 4백만 달러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선박은 2024년 말까지 인도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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