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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탱커 및 벌크선 소유자인 Norden은 151년 된 회사의 기록적인 이익인 2022년 7억 4천 4백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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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 및 벌크선 소유자인 Norden은 151년 된 회사의 기록적인 이익인 2022년 7억 4천 4백만 달러의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 강력한 결과는 2022년 제품 탱커 부문이 "급등하고 변동성이 큰 비율"을 보인 동안 건조 화물 시장이 역풍을 맞으면서 나왔습니다.

Norden은 2022년 상반기를 건조 화물 시장에 강한 것으로 특징짓고, 그 해 동안 증가하는 비율로 디플레이션했습니다. Norden에 따르면 건조 시장 연화의 주요 요인은 COVID-19 관련 비효율성 완화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은 정체로,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연말에 정점에 도달했고 2022년에는 거의 중단 없이 감소했습니다. 게다가, 시장은 컨테이너 화물이 건조 화물선으로 이동하는 것에 대한 지원이 적었고, 이는 지난 2년 동안 건조 화물 시장에 혜택을 주었습니다."

2023년을 내다보면서, 노든은 세계 경제 침체가 하반기에 상승 가능성이 있는 상품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것은 코로나19 감염의 현재 물결에서 경제가 회복된다면 세계 경제가 바닥을 치고 중국 수입이 반등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건축 부문이 10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의 활동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수입은 여전히 억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품 탱커 부문의 경우, 평균 MR 스폿 요금이 하루에 34,200달러로 크게 상승했으며, 이는 연중 여러 차례 하루에 60,000달러에 근접하고 60,000달러를 초과하는 피크를 반영합니다.


노든은 "제품 탱커 시장에 대한 개선된 전방 전망치는 MR Eco 선박의 1년 T/C 요율에 반영되었으며, 이는 2022년 말 하루 3만 2,500달러로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요금 인상으로 5년 된 MR의 가격은 2022년 말에 43% 상승했습니다.

얇은 주문서와 낮은 글로벌 주식이 2022년 시장을 지지했지만, 높고 변동성이 큰 진정한 동력은 우크라이나 전쟁이었습니다.

"극심한 시장 긴축은 주로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과 러시아에 대한 후속 제재 이후 세계 석유 거래의 심각한 병목 현상의 결과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럽으로 가는 일부 러시아 수출 물량은 더 먼 곳에서 새로운 시장을 발견했지만, 대부분 대기 일수와 화물의 경로 변경으로 인해 물 위의 제품이 급증하면서 항해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화물 운임이 치솟고 변동성이 커졌으며, 처음에는 제품 유조선 운임에서, 나중에는 원유 운임에서 목격되었습니다."라고 Norden은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원유시장이 청정톤수 경쟁을 벌이며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등 제품 탱커 시장의 변동성과 강세가 2023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베이스 케이스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높습니다. 제재의 희석이나 단계적 폐지를 포함한 지속적인 정치적 불확실성과 약화되는 경제 전망은 기본 사례에 잠재적인 단점을 제시합니다. 게다가, 낮은 가스 가격은 에너지원으로서 가스에서 정제된 석유 제품으로 전환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유럽의 디젤 수요를 낮출 것입니다."라고 Norden은 말했습니다.

2022년 7억 4,400만 달러의 이익은 자산 및 물류 부문의 1억 9,300만 달러에서 화물 서비스 및 무역 사업부의 5억 5,000만 달러로 분할되었습니다.

클라우스 니보르 이사회 의장과 얀 린보 CEO는 회사의 연례 보고서에서 "노던은 시장이 하락한 건조 화물과 금리가 급등한 제품 탱커 모두에서 매우 강력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연초에 대부분 건조 화물에서 하반기에 대부분 제품 탱커로 거의 500척의 운항 선박에 대한 전체 그룹 노출을 변경하기로 결정함으로써 가능했습니다. 두 시장에 걸쳐 빠르게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이러한 운영 유연성은 당사 업계에서 유일하게 존재하며 상승 및 하락하는 시장에서 모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들은 "화물 운임 하락을 앞두고 건조 화물 용량을 완전히 커버하는 동시에 유조선 커버리지를 인상된 요금으로 고정했기 때문에 강세는 2023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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