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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SSY의 2023년 시장 전망은 드라이 벌크 시장의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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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Y의 2023년 시장 전망은 드라이 벌크 시장의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안한 2022년 이후 선도적인 선박 중개인 Simpson Spence Young(SSY)은 향후 11개월을 살펴보고 2023년 전망 보고서에서 특히 관심 있는 분야를 강조합니다.
다양한 선임 연구원 및 중개 전문가의 기여를 받아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건조 벌크, 탱커, 파생 상품, LNG, 화학, 판매 및 구매, 탈탄소화 및 재무입니다.

SSY 관리 파트너인 Stanko Jekov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분쟁의 여파는 2022년 내내 심각한 영향을 미쳤으며 2023년까지 계속해서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코로나19가 '서류상' 우리 뒤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여파는 여전히 감지되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전반적인 경제 성장의 둔화와 증가하는 인플레이션에 대응하여 금리가 인상되는 통화 정책에 대한 긴축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해운 시장의 탈탄소화는 계속해서 중요한 도전이며 우리는 집단적으로 정면으로 맞서야 합니다.

"IMO는 기존 비행대의 탄소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저탄소 또는 제로 탄소 연료 대안으로의 이동을 장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SSY 전문가들이 이러한 요인들이 2022년 해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보고 2023년에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은 역량이 앞으로 1년 동안 우리의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형성할 것입니다."


"해상 건량 무역은 2023년에 다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발표된 인도네시아 보크사이트 수출 금지와 같은 세계 철강 부문의 약세, 곡물 거래 제약, 화물 공급 중단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확장 속도에 부담을 줄 것입니다."

"인도와 중국은 이미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늘렸으며 얼마나 더 많은 양을 취할 것이며 가격 상한선이 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러시아는 가격 상한선을 준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정 제품의 경우 러시아산 석유가 이미 중동으로 이전되었으며 물량이 중남미, 아프리카, 아대륙으로 향할 여지가 있습니다."


"2021년은 널리 기대되는 탄소 규제가 시행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화물 공급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이것은 일단 규제가 시행되면 두고 볼 일입니다.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앞서서, 특히 ETS에 배송을 포함시키기 위한 준비 조치를 시작할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우리는 LNG 부문이 활동을 가속화해야 했던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FID(최종 투자 결정) 속도가 빨라지고, 용선자의 배송 속도가 빨라지며, 소유자는 원칙적으로 6자리 수 요금을 찾고 있습니다."


"화학 시장에 있어서는 격동의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톤수 공급이 여전히 빠듯합니다. 이 주문서는 전용 화학 선박의 경우 지난 6개월 동안 주문된 유조선이 40척 미만으로 매우 작습니다. 그러나 낮은 스크랩 값으로 인해 소유자는 오래된 선박을 재활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판매 및 구매 "LNG 기술이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정착되어 있지만, 배기열 억제 및 엔진 설계 측면에서 끊임없이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규제 변화가 가중되는 노후/소형 증기 터빈 비행대가 있기 때문에 LNG 시장은 대형 원유 신규 B보다 더 편안한 위치에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건물 세그먼트입니다."

"SSY는 국제 항해에 적용되는 50% 할인 및 300nm 포획 규칙을 고려하여 EU 선적 배출량의 85~95mt를 결국 EUA(배출 허용량)의 구매 및 반환으로 상쇄해야 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 중 약 35mt은 2024년 단계에서 14mt로 할인된 탱커 및 벌크선 세그먼트에 포함될 것입니다."

"선물 금리 곡선은 당분간 지속적으로 높은 금리를 예상하는 시장의 현재 예상을 나타냅니다(2024년부터 곡선이 평평해진 것은 중앙은행이 글로벌 인플레이션 압력이 감소함에 따라 금리 완화를 시작할 가능성을 지적함). 그러나 선주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자본 비용이 최근 몇 년간 누렸던 것보다 훨씬 높은 기간이 길어졌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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