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주식&경제

나이키 주가, 나이키는 과연 장기투자에 적합할까?

반응형

나이키는 꽤나 오랫동안 시장을 지배해 온 패션업체다. 나이키 주가는 지금도 비싸다는 말을 듣고 있지만 나이키를 선호하는 투자자들의 입장은 상반된다. 지금의 나이키 주가가 최고점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나이키 주가는 더 상승할 수 있다고 바라보는 사람들 입장이 있다.


지난 2년 동안 소매업계는 봉쇄, 공급 측면 및 물류 제약, 그리고 이제 소비자 행동을 짓누르는 치솟는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시달려 왔다. 그러나 나이키(NKE)는 최근 매출과 주당 수익에 대한 월가의 컨센서스 추정치를 앞질렀다. 그 회사는 또한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에 더 잘 적응하기 위해 도매 사업을 전환하고 있다.

올해 이 신발과 운동기구 제조업체는 공급과 재고를 능가하는 수요를 겪고 있다. 구겐하임의 로버트 드불이 최근 보고서에서 지적했듯이 나이키는 중국 시장에서도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주식을 사들였고, 현재 195달러의 가격 목표를 발표했다.

한 분석가는 중국의 발전이 "시장 변화의 새로운 시대로 이끌 것"이라고 상세히 설명했다. 게다가, 그 시장에서 매년 감소하는 수익에도 불구하고, "Nike는 그곳에서 성공하기 위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플랫폼, 그리고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소매업계는 현재 시점에서 고무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나이키의 업계 선도적인 지위는 나이키가 동종 업체들보다 더 많이 투자하고 혁신할 수 있는 충분한 지렛대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기적인 운영 과제가 남아 있는 동안 장기적으로 이러한 과제들이 진정되고 나이키가 이전보다 더 강력하고 가치 있는 업체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