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그 사람을 잊어야 하는 이유

반응형

그 사람을 잊어야 하는 이유

과거는 지나갔고 미래는 오지 않았습니다. 지나간 과거가 당신의 마음을 괴롭히게 만들 이유가 없습니다. 아름다웠던 추억도 지울 수 없는 기억도 모두 과거로 남겨야 합니다. 떠나간 화살을 잡을 수 없듯이 지나간 과거도 잡을 수 없습니다.

 

어떤 이유로 이별을 했건 그 사람은 당신을 과거로 남기기로 했습니다. 그런 그 사람의 결정을 당신이 바꿀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의 마음이 떠난 지금 당신의 마음만이 남아 있을 뿐입니다. 과거를 과거로 남기는 연습을 해야만 합니다.

과거의 족쇄를 풀고 지금을 살 수 있어야 합니다. 괴로운 마음에 과거를 떠올리기 보다 지금을 둘러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사람을 사랑한 만큼 다른 사람을 사랑 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 사람은 이미 그렇게 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다른 누군가를 사랑할 수 없을 것 같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미 떠나간 그 사람에게 당신은 배웠습니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사랑 하는 법을.

 

인생에서 처음만난 사람과 사랑하게 되고 연인이 된 후 이별을 겪게 되듯 또 다시 시작 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과거는 사그라져 가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목이 쓰러진 자리에 새로운 나무가 자라고 추운 겨울이 지나면 다시 꽃이 피듯 당신의 마음도 똑같습니다.

 

한 겨울 차가운 마음은 언젠가 녹게 되어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녹은 마음에 또 다시 따듯한 마음이 찾아와 함께 할 수 있음도 기억해야 합니다. 그 사람과의 과거는 아름다웠음에 만족해야 합니다. 과거는 아름다움은 마음에 남기고 현재의 아름다움을 두 눈에 담아야 합니다.

 

떠나간 과거와 사람은 놓아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잡을 수 없는 과거의 행복에 집착은 당신의 마음을 좀먹고 썩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행복은 그저 놔두고 현재라는 행복을 만끽 할 있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그 사람은 당신을 과거로 남기기로 했습니다. 그 사람의 결정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 사람이 당신을 놓았든 당신도 당신의 과거를 놓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그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미 사랑 받고 사랑 하고 있는 사람 입니다. 과거는 과거로 남기고 다가 올 미래를 위해 오늘을 살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