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

사랑에 빠진 남자들의 수줍은 사랑 표현들

반응형

잘 알려져 있듯이 남자들은 매우 단순하다. 


하지만 사랑에 빠진 남자들의 뇌는 매우 복잡하게 돌아간다. 평소에는 단순하게 생각하고 단순하게 행동하다 가도 사랑에 빠진 여자 앞에서는 그 단순한 뇌가 복잡하게 엉켜 버린다. 좋아하는 여자 앞에만 서면 그녀의 사소한 행동에도 뇌가 멈춰 버리는 것이다. 평소 숨쉬기 운동만 해서 바닥을 치던 심장 박동수도 그녀 앞에 서면 고동을 치며 최고점으로 치닫는다. 그런 그가 당신을 좋아한다 생각을 해보자 그가 당신 앞에서면 당신의 미소 하나만으로도 그들의 심장을 고동치게 하고 머리를 백지화 시켜 버려 버린다. 하지만 말로는 속일 수 있어도 행동은 속일 수 없다고 남자들은 상대방을 좋아하는 마음을 숨기지 못 한다. “난 네가 좋아” 라는 이 한마디를 못 해 속을 까맣게 태우면서도 그들의 몸은 자연스레 당신의 주위를 맴돈다. 당신의 주위를 인공위성처럼 뱅뱅 돌면서 당신에게 “너가 너무 좋다” 이 한마디를 할 타이밍을 전전긍긍하며 찾고 있는 것이다. 과연 그들이 입 밖으로 꺼내지 못 하는 “너의 남자친구가 되고 싶구나” 라는 이 한마디를 그들의 몸은 어떤 다양한 행동과 표현으로 나타 내고 있는지 알아 보자. 만약 당신이 관심이 있는 남자가 밑에 있는 징후와 신호들을 당신에게 보이고 있다면 그는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가 당신과 사랑에 빠져 있는지 아닌지 확인을 해 보자.


1. 눈동자여, 너무 많은 것을 말하는 구나


멀리 떨어져 있는 그와 자꾸 눈이 마주치는 느낌이 있다면 유심히 지켜 볼 필요가 있다. 사람은 누구나 똑같다 당신도 당신이 좋아하고 관심 가는 사람에게 계속해서 눈길이 가듯이 남자 또한 관심이 있는 여성에게 자신도 모르게 눈길을 준다. 하지만 알 수가 없는 것이, 단순히 눈을 돌렸는데 그와 눈이 마주 친 것인지 아니면 우연하게 몇 번 눈을 마주 친 것인지 아니면 그가 내가 처다 본다고 느껴서 계속 나를 처다 보니 눈이 마주치는 것인지 알 수가 없을 때가 있다. 이럴 때 가장 확실하게 아는 방법은 그와 눈이 마주쳤을 때 그가 반응 속도를 보면 알 수 있다. 그가 연애를 많이 해 보지 않은 타입 이거나 부끄러움이 많은 타입이라면 당신과 눈이 마주치자  빛의 속도로 눈을 돌릴 것이다. 눈이 마주치는 횟수가 많음에도 그가 당신과 눈이 마주 칠 때마다 빛의 속도로 고개를 돌린다면 그가 당신에게 눈길 주는 것을 멈추지 못 한다는 것이다.



2. 너무 맴돌아 어지러운 그 이름 아, 남자여...


당신 주변에 계속해서 나타나는 그라면 이도 의심 해 볼만하다. 단체로 모이는 자리에서 당신의 옆이나 당신의 정면에서 몇 번을 앉는다면 그가 당신을 좋아 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당신이 모임에서 언제나 그 사람 옆에 먼저 앉아 놓고 ‘어? 이 사람 내 옆에 또는 내 앞에 또 앉아 있네?’ 라는 착각은 하지 말자. 모임이 있는 자리에 함께 있을 기회가 있다면 먼저 그 사람을 무시하고 먼저 자리에 앉아 보자. 그가 너무 부끄러움이 많지 않은 사람이라면 당신과 근거리에 위치한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너무 부끄러움이 남자라서 당신 곁에도 올 수 없는 남자들이 종종 있다. 하지만 남자들은 누군가를 좋아하면 질투의 화신이 된다. 혹여나 당신이 다른 남자들과 더 친해질지 몰라 노심초사 한다면 당신과 너무 멀지 않은 곳에 자리를 차지하고 앉을 것이다. 멀리 떨어져 있다면 1번을 기억하자. 그가 당신과 얼마나 자주 당신 쪽으로 눈길을 주는지 체크 해 보자.


3. 침묵은 금이며 입은 납덩이보다 무거워야 한다. 하지만?


만약 그 남자가 당신에게 카톡도 하고 전화도 통화도 오래 하고 있다면 그는 당신을 좋아 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너무 편해서 또는 어장 관리 차원에서 연락도 자주하고 전화 통화도 자주 할 수는 있지만 오래 대화를 하지는 않는다. 말이 많은 남자는 매우 드물다. 하지만 당신과 자주 연락하고 싶어하고 먼저 연락이 오고 늦은 시간까지도 카톡을 하다가 당신이 먼저 잔다고 하지 않는 이상엔 남자 쪽에서 먼저 자겠다고 하는 경우는 드물다. 먼저 자겠다고 카톡을 끊고 잔 남자가 아침 일찍 일어나 아침 안부나 어제 먼저 끊고 자서 미안하다고 한다면 이는 당신에게 분명 마음이 있는 것이다. 말을 많이 하지 않고 말을 많이 하지 못 하는 남자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와 카톡을 하고 전화를 하면 없는 머리 속에 있는 말 없는 말을 짜내서 한다.


4. 어색한 공기는 어디로 부터 오는가


당신과 단 둘이 있을 때 그렇게 빈번하게 또는 우연하게 마주치던 눈길도 제대로 마주치지 못 한다. 남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와 있을 때 무언가 어색한 행동들은 한다. 당신도 그 남자에게 좋아하는 감정이 있어 커피를 코로 마시는지 식사를 귀로 하는지 알 수 없어 그의 이상한 행동을 잡아 내지 못 할 수도 있으나. 그가 뭔가 어색해 하고 불편해 하고 있다면 둘 중에 하나이다 정말 여자와 있는게 어색한 사람이거나 당신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예전 운동장에서 고무줄 할 때 달려와서 고무줄을 끊던 개구장이들을 기억 하는가? 남자는 커서도 애라는 말이 있다. 당신을 좋아 하는 남자라면 당신에게 장난도 치고 썰렁한 농담도 많이 할 것이다. 그가 만약 당신을 조금씩 놀리면서도 뭔가 눈치를 보는 듯한 낌새가 있다면 그는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전혀 눈치도 없이 당신의 눈에 불이 날 때까지 놀리는 남자도 더러 있지만 당신이 더욱 잘 알 것이다 정말 당신을 남자로 생각해서 놀리는 것인지 아닌지는.


5.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질문하고 대답한다


그가 당신에게 많은 질문을 하고 있다면 분명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다. 여자는 남자에게 관심이 있어도 없어도 질문을 할 수 있지만 남자는 자신의 관심사 밖에 있는 여자들에겐 웬만해서 많은 질문을 하지 않는다. 관심이 없는 여자에게는 간단한 호구조사 수준의 질문만 던지지 그 이상은 던지지 않는다. 하지만 그가 당신에게 취미를 묻고 좋아하는 것이나 장소에 관련 된 질문을 묻는 다면 이는 혹시 모를 미래의 데이트를 준비하려 하기 때문이다. 당신에 대해 더욱 알고 싶고 더 많은 것을 알아가고 싶어 하는 것이다. 그러려 하는 이유는 당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공통점을 찾아 내어 더 많은 주제 거리를 만들고 데이트 신청을 할 때 참고 하려 하는 것이다. 그리고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것은 당신이 무심코 던진 질문에 주저리 주저리 많은 이야기를 꺼내 놓거나 묻지도 않은 어린 시절 이야기와 그의 친한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이는 백프로 심증을 가져도 좋다. 남자는 보통 그들의 사소한 이야기나 사생활 이야기를 타인과 잘 공유하지 않는다. 그가 소소한 과거에 관한 이야기나 그들의 취미 좋아하는 것 친한 친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당신에게 해주고 있다면 이는 그가 당신에게 마음이 있기에 그런 것이다.



남자들은 당신에게 거절 받으면 무너지고 깨져 버릴 가슴이 무서워서 그 한 마디 “널 좋아해”를 하지 못 한다. 당신에게 너무 쉽게 좋아한다고 고백을 한다면(사람 성격마다 다르겠지만) 이는 의심 해 볼만하다. 태어난 바람둥이들도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여자 앞에서는 약해지고 연약해 지는 경향이 있다. 바람둥이들도 진정 사랑하는 여자에게 거절 받고 다시는 함께 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공포에서 쉽사리 벗어나지 못 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그 어느 것 보다 사랑에 상처 받는 것에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다. 사랑이 외모만으로 재력만으로 능력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그럴 것이다. 아무리 내가 죽을 것 같이 사랑하는 사람도 내 짝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방법이 없다. 사랑에 빠졌을 때 가장 슬픈 일은 사랑하는 상대로부터 사랑을 되돌려 받지 못 할 때이다 젊은 베르테르가 이미 증명했듯이 말이다.



- 남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들


- 바디 랭귀지로 표현 되는 남자의 호감

 

 - 현명한 여자들의 연애 초기 대처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