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프리레틱스

반응형


언제 어디서, 장소 시간을 불문하고 할 수 있는 개인 운동  프리레틱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맨몸, 맨손 운동으로 몇 년전부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운동방법이다. 몸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조각하는 바디빌딩과는 다른 형식의 운동이고, 무겁거나 자신에 맞는 무게의 덤벨이나 프레스 또는 바벨을 빠른 속도로 들거나 움직이는 크로스핏과는 그 괘를 달리한다. 

혼자하는 운동이기에 시간의 제약도 받지 않으며, 많은 기구가 필요한 운동이 아니기에 장소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감량을 하고 싶거나, 증량을 하고 싶은 어떤 사람들에게나 적합한 운동이다. 다만 맨몸으로 하는 운동이기에 그 효과를 보기 위해선 고강도의 운동량을 소화해야 내야 한다. 초보자들에게는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하루에 주어진 운동량을 끝내지 못 할 때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한다면 분명 건강과 체력 그리고 육체의 미용적 효과에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미용의 목적을 둔 여성들에게도 권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굳이 무거운 무게의 바벨이나 덤벨을 들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하지만, 역시 다른 운동들과 마찬가지로 의지와 끈기를 갖춰야 하는 건 기본이다. 그리고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음식조절 또한 병행이 되어야 한다. 끈기와 의지로 하루 주어진 운동을 쉬지않고 마무리만 할 수 있는 정신력만 가지고 있다면 모든 준비는 프리레틱스를 위해 끝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맨몸으로 하는 운동이지만 종류는 세가지로 나눌수가 있다. 근력, 지구력, 그리고 표준으로 나뉜다. 지구력의 경우 난이도가 가장 쉽지만 다수의 반복을 해야 하고, 표준의 경우 난이도가 중간이지만 반복횟수를 줄이게 된다. 마지막 근력의 경우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지구력만큼 많은 양의 횟수를 해야 한다. 프리레틱스에 포함되는 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다 .


윗몸일으키키

팔굽혀펴기 

스쿼트

딥스쿼드

빨리달리기

버피

엎드려 자세에서 무릎 끌어 올리기(클라임버)

윗몸일으키키(잭나이브)

제자리 높이뛰기

물구나무 팔굽혀펴기





운동시간은 평균 3분에서 30분이며 주어진 시간 내에 주어진 운동량을 모두 마치는게 목적이다. 첫 한 주 또는 몇 주 동안은 목적달성이 힘들 수 있지만 꾸준하게 한다면 목적달성을 넘어 발전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프리레틱스를 하는데 정말로 필요한 것은 요가메트 정도다. 철봉을 하지 않는 이상에는 말이다. 근래에 들어서는 강사가 생길 정도로 프리레텍스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강사가 필요하지 않다면 개인이 스스로 자신만의 프리레틱스 방법을 개발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