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Tech Review

아이폰 5S사용기(지문인식)

반응형



아이폰 5S사용기(지문인식)

안녕하세요 마스터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너무 오랜기간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휴대폰 사용기를 적어볼까 하는데요. 10월 말에 국내에 판매가 시작된 아이폰5S에 대한 사용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크게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 폰이 있겠네요. 저는 최초의 안드로이드 폰인 모토로이를 사용하기 시작해서 갤럭시A 갤럭시S2 아트릭스, 옵티머스2X, 옵티머스LTE 등등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폰5를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기사에 달린 댓글을 보면 스마트폰 때문에 전쟁이라도 일어날 것 처럼 엄청난 언쟁을 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심각한 수준이죠… 그만큼 스마트 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게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5 에서 아이폰5S 크게 달라진 점은 64bit칩, 홈 버튼 지문인식 센서와 카메라 업그레이드 정도로 볼 수 있겠는데요. 저도 5s로 넘어온 것이 지문인식 하나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지문인식으로 한번에 결제하고, 잠김 상태를 해제하는 건 정말 대단하더군요 인식률도 매우 뛰어납니다. 저처럼 운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나 화면이 큰 휴대폰이 필요하지 않다면 추천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폰은 중고로 팔더라도 가격방어가 잘 되어있어 큰돈을 들이지 않고 기기변경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네요.

 


지문을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등록은 한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등록합니다. 본인의 지문뿐만 하니라 다른 사람의 지문도 등록할 수 있네요~ 필요한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친구의 지문도 등록해 두었습니다. ㅎㅎ 고양이 발바닥으로도 가능 하다네요~ 다음에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