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Tech Review

아이폰 보다 먼저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5

반응형

애플과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삼성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5의 출시가 2월로 예정이 되어있다고 한다. 이번 2월 24일 바로세롤나에서 열리는 MWC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S5의 베일을 벗길 것이라고 예상이 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만큼 전 세계 스마트폰 구매자들과 업계 경쟁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중이다. 2월,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컨퍼런스에서는 각 경쟁업체들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각축장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번 컨퍼런스가 시장에 끼칠 영향도 무시 못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시판은 3월 또는 4월로 예상하고 있다고 삼성 관계가 블룸버그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떠 돌고 있는 소문에 의하면 이번 갤럭시 S5는 프리미엄 모델과 저가 모델로 분할이 프리미엄은 메탈로 만들어진 본체를 저가 모델은 이전과 같은 플라스틱이 될 것이라고 한다. 프리미엄 버전과 저가 버전의 모델의 차이는 외향 뿐만이 아닌 두 모델이 가지는 스펙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프리미엄의 경우 2.5GHz quad-core Qualcomm Snapdragon 805을 장착하고 LTE를 지원한다. 저가 모델의 경우1.5GHz octa-core Samsung Exnynos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판매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향후 삼성 스마트폰에는 64-bit Exynos 6이 주력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이폰 5S를 통해 애플이 선 보인 기술인 지묵인식 기술 또한 갤럭시 S5에 사용이 예상된다. 그리고 많은 논란을 겪은 삼성 스마트워치 2세대 또한 연동이 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한다. 가격은 애플의 새제품들과 비슷한 가격에서 측정이 되지 않겠냐는 예상이 많다. 





애플의 아이폰6, 삼성의 갤럭시 S5, 거대기업의 신제품 발표 그리고 마이크로 소프트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노키아와 기타 스마트폰 업체들이 벌이게 될 스마트폰 전쟁은 더욱 심화되어 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