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

첫 데이트, 여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

반응형


긴장되는 마음으로 모든 준비를 마치고 나간 첫 데이트, 모든 것이 완벽하길 바라고 기도하며 약속 장소로 향한다. 그와 만나 데이트를 시작하고 모든 것이 완벽하게 마무리가 된 것 같았다. 기분 좋게 콧노래를 부르며 집에 돌아왔지만 첫 데이트 이후 그로부터 연락도 뜸 해지고 심지어는 연락도 끊겼다. 분명 모든 게 완벽한 둘만의 첫 데이트였던 것 같은데 뭐가 잘 못 된 것일까. 나한테 분명 호감을 보였던 그가 한 번의 데이트 만으로 나에게 정이 떨어진 걸까? 설레고 긴장되는 첫 데이트 여자가 알고 나가야 할 몇 가지가 있다. 첫 데이트 이 후 그로부터 전화가 오지 않는다면 다음 상황들을 보고 당신의 상황을 생각해 보자.


1. 그에게 첫 데이트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


데이트를 하기 전 그와 연락을 하던 여자가 어떤 사람인지 몇 번을 직접적으로도 말하고 돌려서 암시도 했을 것이다. 가령 예를들면 그와 연락을 주고 받던 여자는 매우 집안이 보수적인 집안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여중 여고를 나와 본인도 보수적인 사람이라고 말 했을 수도 있다. 근데 직접 만나서 몇 번 말을 주고 받아 보니 여자가 클럽도 좋아하고 친구들과 술도 자주 마시며 주변에 이성 친구도 많다는 것을 남자가 알게 됐다. 조선 시대는 아니지만 분명 자기 입으로 보수적이며 남자와 연애 경험도 없다고 말을 들은 남자는 클럽과 술을 좋아하며 숱한 이성친구가 있는 여자가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다. 술도 못 마신다고 들은 것 같은데 소주만 마시면 기본 두 세병이고 필름은 한번도 끊겨 본 적 없다고 당당히 말하는 여자 앞에서 남자는 보수라는 단어의 뜻을 사전에서 검색하고 있을 것이다.


만약 그에게 거짓말을 했다면 끝까지 거짓말을 해야 할 것이고 거짓말이 아니었다면 첫 데이트를 하기 전에 실질적인 자신의 모습을 깊이까지는 아니더라도 사실적으로 보여줬어야 한다. 그날 따라 여자가 기분도 안 좋아서 못 마시는 술을 억지로 마셨을 수도 있다. 그럴 때는 솔직하게 말을 해 주자 술을 못 마시지만 기분이 좋지 않아 조금 많이 마시게 되었다고.




2. 어장관리를 한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남자에게도 질투심이 있다. 하지만 의외로 연애에 있어 경쟁을 하고 싶어하는 남자는 적다. 그와 만난 날 많은 대화를 나누던 중 당신이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이성 친구들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된 남자는 부담감을 느낄 수있다. 과연 당신이 그를 연인으로 발전 할 수 있는 사이로서 만나고 있는 것인지 아님 단지 어장관리를 당하는 물고기 중에 한 명인지 남자는 알 길이 없기 때문이다. 이성 친구가 많은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남자가 느낄 때는 이성친구가 많고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자가 자신을 바라봐 줄까라는 의심을 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여자가 상대편 남자가 마음에 든다면 그와 만나는 것이 의미가 있다는 암시와 신호를 확실하게 주면 된다. 여자는 남자가 어장관리를 받게 될 것이라는 어설픈 상상을 할 기회를 주지 않으면 된다.




3.남자에게 거절의 두려움을 주지 말자

 

분명 여자에게는 서로가 만족 했다고 느낀 데이트였거나 나쁘지 않은 데이트였다고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의외로 연애 앞에서는 단순해 지지 못 하는 남자는 첫 데이트 이 후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여자가 눈치채지 못 한 실수라던가 여자는 실수나 그 남자의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 점을 남자는 데이트 이 후에 혼자 머리를 감싸고 고민하기도 한다. 그런 이유로 남자는 자신감을 잃고 여자에게 연락을 다시 하지 못 하고 두 번째 데이트 신청을 하지 못 하는 것이다. 남자도 여자만큼 첫 데이트 때는 손에 땀을 쥐며 긴장하고 부담을 느낀다.


데이트를 하는 도중 남자가 중간 중간 어색해 하고 어려워 한다면 남자를 편하게 해주도록 해야 한다. 나에게 마음이 없어서 대충대충 데이트에 임하는 것과 첫 데이트와 여자를 대하는 것이 어려워 어색해서 나오는 반응은 어느 정도 눈치를 챌 수 있다. 남자가 여자에게 두 번째 데이트를 신청하지 못 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거절 받을 것 같다고 지레짐작해서 그러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 데이트 후에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라고 생각이 된다면 과감하게 먼저 캐주얼한 연락을 시도 해 보자.   


4. 더치패이


아마 첫 번째 데이트에서는 남자가 모든 데이트 비용을 대려 할 것이다. 근래에 들어 남녀 사이 더치패이 문제가 이슈화 되고 있는데 첫 데이트에서도 이 문제는 은근히 민감하다. 물론 남자가 첫 데이트를 시작하자마자 모든 건 반반으로 계산하죠 라고 한다면 이는 두 가지 경우이다. 당신이 정말 마음에 안 들었거나 남자가 너무 스쿠루지 뺨 치는 짠돌이이거나. 여자들이여 어떤 경우라도 이런 남자와 다시 만나야겠다는 생각은 접기를 바란다.


같이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식사가 끝나가고 자리를 뜨며 계산을 하러 남자가 일어나면 “같이 계산해요, 또는 제가 낼게요.” 라고 한 마디 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게 말을 했음에도 분명 남자가 계산을 할 확률이 높지만 남자는 여자를 더 높게 보게 될 것이다. 계산을 마친 남자에게 고맙다는 말 한 마디와 커피는 내가 살게요 정도의 말을 할 줄 아는 센스를 보여주자.    


5. 자신에게 맞는 옷 입기


예뻐 보이고 아름다워 보이려 하는 것은 여자들이 기본 욕구이며 본능이다. 게다가 첫 데이트를 위해 아름다움 그 이상을 추구하는 것은 말 할 것도 없다. 그렇지만 너무 과한 욕심에 자신에게 어울리지도 않는 옷을 입고 나간다던가 요새 유행이라는 말에 속아 산 옷은 자제하자. 요새 유행이라는 점원이 한 말의 의미는 10대의 청소년들이 아이돌 보며 쫓아 입는 옷들 이라는 것일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의 데이트 상대 남자가 빅뱅의 옷과 머리 스타일을 하고 나온다면 어떤 생각이 들겠는가.     


자신이 평소에 잘 입고 다니던 옷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깔끔한 스타일을 골라 입고 나가자. 괜히 멋 부린다고 평소 잘 입지도 않는 옷에 한 번도 안 해본 스모키 화장 같은 무리수는 두지 않는 것이 좋다.





6. 음식은 평소처럼 먹자


여자들이 데이트를 할 때 먹는 양이 평소와는 매우 달라지기도 한다. 어제 삼겹살 혼자 3인분을 먹고 모자라서 1인분 추가를 한 여자도 남자 앞에서는 정말 입이 짧아진다. 남자는 여자가 많이 적당히 1인분을 먹는 것을 의아해 하거나 이상해 하지 않는다. 다만 여자가 음식의 1/3도 먹지 않고 너무 많이 먹었네요 하고 식사를 끝내고 어색하게 앉아 있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 할 뿐이다.


평소 집에서 음식을 게걸스럽게 좋게 말해 복스럽게 먹는 습관이 있다면 이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 자제하고 음식을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 남자는 의외로 잘 먹는 여자들에게 더 큰 호감을 갖는 경향이 있다.


7. 뒷 배경 조사는 결혼을 약속하고 해도 늦지 않는다


간략한 가정 조사만 하자 가족은 어떻게 되는지 어디에 사는 지 정도만 질문해도 충분하다. 부모님은 어디 출신이신지 어디에서 일 하시는지 형제자매는 어디서 무엇을 하고 사는지는 후에 관계가 진척이 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이다. 첫 데이트 부터 너무 진지하고 사적인 질문을 많이 받은 남자의 가슴엔 부담의 쓰나미가 몰려 오게 된다.


질문이 있다면 그 남자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이 좋다. 그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어린이였는지 군대에선 축구를 얼마나 자주 했는지 오락은 어떤 오락을 좋아하는지 만화책은 읽는지 등등과 같이 남자들이 들었을 때 가만히 냅둬도 1시간을 떠들 수 있는 질문들을 해주면 아마 여자는 그 남자의 머리에 착하고 성격 좋은 여자로 각인이 될 것이다.  




남자도 첫 데이트 때 많은 고민과 부담을 않고 데이트에 나오고는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의 첫 데이트 라는데 어느 누가 설레고 기쁜 마음으로만 데이트에 임하겠는가. 여자가 마음에 드는 남자와 연락을 하고 데이트를 시작 했다면 남자의 긴장을 덜어주고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이 여자 입장에서 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방법이다. 재밌고 활발한 성격이 아닌 여자도 상대방 남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긴장을 덜 하게 해 준다면 첫 데이트를 무난함 이상으로 마무리 질 수 있다.   


- 자주 다투는 연인 사이의 오해와 이유들

- 사랑에 빠진 남자들의 수줍은 사랑 표현들

- 여자들의 간단한 남자 설득 방법

- 남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여자의 행동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