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인터넷광고의 종류2: 다음 뷰(Daum View)

반응형




이번에 소개 해 드릴 인터넷 광고는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광고 다음뷰(Daum View)입니다. 이미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를 블로그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다음의 인터넷광고 입니다. 다음뷰(Daum View)는 여타 다른 인터넷광고와는 다르게 클릭률로 수익율을 고객에게 보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뷰(Daum View)는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블로거들의 순위를 통해 블로그 장려금을 주고 있습니다. 1등부터 1000등까지 라고 하는군요.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애드센스 광고 옆에 보이는 또 다른 사각형 광고가 있습니다. 그게 다음뷰(Daum View)이지요.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를 사용하신다면 어려움없이 자신의 블로그에 다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 중이신 분은 다음에 가입하시고 연동을 하셔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관리모드에 가셔서 플러그인에 보시면 있습니다. 다음뷰(Daum View)를 사용함에 있어 장단점은 역시 클릭율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뷰 클릭에 어느 순간부터 집착하게 됩니다.

다음뷰가 순위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확실한 것 같으나 다음뷰 클릭율이 높다고 해서 순위까지 덩달아 마구 올라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제 예를 들면, 올해 7월 달에 블로그를 시작해서 8월달에 600 중반대의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아마 50등미만인지 100등미만부터 1000등까지는 활동 지원금 만원을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기억이 가물가물). 만원 받아서 잘 찾아서 잘 썼습니다.  지금의 방문율과 다음뷰 클릭율을 비교하면 월등하게 차이가 납니다. 9월 10월달에는 블로그를 하지 않았지만 클릭율을 8월 보다 더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음뷰 클릭이 없다보니 전혀 순위가 기록이 되지 않더군요. 11월달 현재는 거의 월말부터 시작하여 다음뷰 클릭율,방문자수도 8월달에 비하면 2-3배는 높게 나오고 있으나 제 순위를 보시면 1000등 밖에서 서성이고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다음뷰(Daum View)클릭율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구독율과 정상적인 클릭율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보니 그저 다음뷰에가서 무작위로 클릭한다고 해서 해당 블로그의 글이나 블로거의 순위에 도움이 되질 않는다고 하더군요. 검증이 된 것인지는 모르나 왠지 신뢰가 가기는 합니다. 저도 블로그 다시 시작하고나서(솔직히 말씀드리면) 컴퓨터 앞에 앉아 그저 앉아 다음뷰만 클릭했었습니다. 불과 그저께까지지요. 하지만 제 클릭이 도움이 되질 않고 그저 무의미한 클릭이라면 저도 그렇고 상대 방 블로거님도 좋은게 아니라는 생각에 그냥 마음 편하게 클릭을 클릭을 받는대로 읽은 글이 있다면 클릭을 해드리고 나오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여러가지 일이 있겠지만 광고를 달고나서 광고에 대해 너무 집착을 하는건 좋지 않은 듯 합니다. 전업 블로거님들도 아마 무의미한 클릭을 하며 인터넷 서핑을 하진 않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무의미한 추천과 방문 유도 보다는 역시 기본에 충실한 자신만이 콘텐츠에 집중하고 개발하는게 좀더 생산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