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썸남 연락이 잘 안되기 시작했다. 대체 그 이유는 뭘까?

반응형

썸남에게 연락이 안 오는 이유

썸남 연락이 안 되는 이유는 별 거 없다. 그 동안 연락을 잘 해 오던 썸남이 연락을 잘 안하게 된 이유는 다른 썸녀가 생겼거나 당신에게 호감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하루 이틀 정도 썸남의 연락이 뜸 할 수 있다. 사람이 바쁠 수도 있고 집안 일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은가. 근데 이게 일주일 이주일 넘어가면 이건 답이 없는 것이다. 썸남의 연락이 뜸해지기 시작핸지 한 달이 넘어갔다면 썸남이 아니라 그냥 남이 된 것이니 잊고 새로운 출발을 생각 해 볼 때가 된 것이다.

어차피 없던 사람이니 잊고 새출발 하는 것도 아니다. 사귄 것도 아니니 이별이 아니지 않은가. 어차피 이래저리 연락이 안 된다면 굳이 혼자서 집착하고 구질구질하게 다가갈 필요가 없다.

세상에 사람은 많고 남자는 많다. 썸남의 연락이 안 되는 이유를 머리가 빠지도록 고민할 필요 없다. 연락이 안 되는 건 연락이 안 되는 거다. 스마트폰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연락을 안하는게 더 힘들다. 하루 종일 스마트폰 보고 사는 사람들이 현대인들인데 너무 바빠서 스마트폰 볼 시간이 없었다? 의사나 의사급으로 바쁜 사람이 아니면 인정을 해 줄 수가 없는 변명이다.

아주 깔끔하게 놔주는게 좋다. 그게 모두의 정신건강에 이롭다. 굳이 그 사람이 내 연락에 뜸하게 대답하고 시간을 끄는데 굳이 장단 맞추어 줄 필요가 없다. 그런 손해는 시간적으로도 감정적으로도 할 필요가 없다.

떠난 사람이 괜히 아쉬워서 잡아 볼까라는 이상한 생각도 하지 말자. 떠난 사람 잡는 거 아니다. 사귀지도 않은 사람 잡는 건 더 아니다. 다시는 안 볼 사람처럼 그 사람을 대할 필요는 없지만 굳이 먼저 연락도 안하고 내가 한 연락에 뜨뜨미지근한 사람에게 시간과 정성을 쏟을 필요가 하등 없다.

썸남이 연락을 줄여 나가고 있다면 당신도 똑같이 하면 된다. 상호간의 예의가 있어야 하는거다. 예의가 없는 사람과 굳이 인간관계를 이어갈 필요도 없고 연인으로서의 발전을 기대할 필요는 더욱 없다.

괜히 기분 상하거나 자존심 상할 필요 없다. 가겠다는 사람 억지로 잡는게 더 자존심 상하는 일이다. 사라져 가는 그 사람의 뒷모습을 보며 아련해 할 필요도 없다. 어차피 뒤돌아서 가는 사람 나도 같이 뒤돌아서 갈길 가면 서로가 편하고 인생이 행복해지는 지름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