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떠나버린 전남친 과연 후폭풍이 올까?

반응형

후폭풍 원래의 뜻은 폭탄이 터지거나 무반동총과 같은 무기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 


연애에서는 헤어진 뒤 옛애인에 대한 그리움, 미안함, 후회, 재결합에 대한 욕구를 빗대어 표현하는 단어가 되겠다. 후폭풍이 오는 시기도, 강도도 남자마다 다르고 헤어진 상황마다 다르겠으나 대부분의 남자들은 연애가 끝난 후 후폭풍을 맞는다. 전 국민적으로 사랑받았던 영화 '건축학개론'이 남자들의 마음을 자극하고 공감을 얻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로맨스 영화에 여자들보다 더 열광하고 몰입할 수 있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여자친구가 바람을 폈다거나, 3천을 들고 날랐다거나, 정말 사람으로서는 납득 할 수 없는 배신이나 행동을 하지 않은 이상 남자는 전여친에 대한 그리움과 재결합에 대한 생각을 느낀다. 사람의 사고회로라는게 남자 여자의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다. 하지만 남자를 빌어 이야기를 하면 자신의 옆에 있을 때의 소중함을 못 느끼다 떠나버린 뒤 느끼는 후회가 크다는 것이다. 보통 헤어진 뒤의 남자들은 자유와 해방감에 젖어 친구들과의 행복한 시간에 비명을 지르며 싱글의 생활을 즐긴다. 더 이상 피씨방에서 오락을 하기위해 여친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 술을 마시며 핸드폰을 손으로 꼭 쥐고는 불안에 떨지 않아도 되는 생활에 남자들은 행복해 한다. 한 발자국 더 나간 남자들은 다른 여자들과의 술자리에도 나가고 나이트나 클럽을 다니기도 한다. 매우 즐거운 생활을 즐기고 만끽하려 한다. 




하지만 한 달, 두 달 시간이 지나고 나면 이런 생활에 지루함을 느낀다. 이 얼마나 사람다운가, 새롭고 즐겁고 자유로운 생활도 반복이 되면 사람은 염증을 느낀다. 그렇게 점점 반복되는 자유롭고 해방 된 삶에 지루함을 느끼다 보면 예전 여자친구 생각이 나게 된다. 밤마다 나가 논다고 잔소리하고, 오락한다고 잔소리, 친구를 또 만난다고 잔소리하고, 연락 안 된다고 잔소리하고, 일찍 안 일어난다고 잔소리 하던 여친이 자연스레 생각이 난다. 그녀의 구속 때문에 숨 막힐 때도 있었고, 반복되는 데이트에 지루함도 느꼈지만 그녀 만큼 진심으로 나를 챙겨주고, 이해해주고, 감싸주고, 보다듬어주었던 사람도 없다는 걸 깨닫게 된다. 




헤어진 뒤 이 여자 저 여자 만나봐도 그 여자가 그 여자고, 마음에 드는 여자가 생겼다고 해서 쉽게 넘어오지도 않고, 잘 된다고 해도 처음부터 모든 걸 다시 시작해야 된다는 부담감도 생기고, 연애를 하면서 안정적인 관계가 되기까지의 시간이 너무 아깝기도 하다는 느낌이 생긴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생각이 나는 건 전여친인 것이다. 




물론 위에서도 말했지만 남자라고 해서 전여친을 무조건 그리워하고 보고싶어하고 재결합을 원하는 건 아니다. 그리고 그 후폭풍이 지속되는 기간은 보통 헤어진 뒤 한 달에서 두 달부터 시작되서 길어봐야 6 개월에서 1년이다. 후폭풍기간에도 그 외로움과 허전함 그리고 그리움을 지우기 위해 억지로 더 많은 여자들을 만나는 남자들도 많다. 




그러니 만약 떠나버린 전남친을 잡고 싶다면 저 기간이 중요하다. 남자가 새로운 생활에 염증을 느끼는 타이밍이 있다. 짧게는 보름, 길게는 한 달 뒤부터 시작되는데 그 때가 타이밍이다. 후폭퐁이 오기 전 남자를 잡기 위해 울고불고 난리치고 협박을 해봐야 소용이 없을 확률이 높다. 한 창 싱글의 삶에 재미를 느끼고 즐기고 있는 상황에서 전여친이 다시 만나자고 울고불고 하면 남자는 덜컥 예전 그 암울했던 연애 상황만을 생각해서 지금의 -오래 지속되지 않을- 화려한 싱글생활과 비교하게 된다. 이 시기에는 세상에 여자가 많다고 생각만하지 나를 진정 좋아해주고 아껴줄 여자를 찾는게 쉽지 않다는 걸 생각하지 않는다. 친구들과 술마시고 오락하는 기쁨에 빠져 그 생활도 언젠가는 지겨워지고 여친이 있는 친구들은 데이트 하러 가면서 혼자 남겨지게 될 것도 생각 못 한다. 그러니 만약 둘 사이가 권태기나, 사소하게 반복되는 싸움 중에 이별이 되었다면, 그 남자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 하겠다면 이별 한 뒤 조금은 시간을 가지자. 자존심 때문에 먼저 연락을 하지 못 할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남자가 괜찮은 남자라면 헤어진 상황에서 먼저 손 내밀고 함께 하자고 말 해 준 여자친구에게 더 큰 애정을 느끼고 신뢰를 가지게 되면 되었지 이 여자 너무 쉬운데 라고 생각은 하지 않을 것이다.   



연애상담 mohalka12@gm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