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남자는 정말 마른 여자를 더 좋아할까?

반응형



시작부터 김을 빼고 이야기 하자면 남자의 취향은 각 남자마다 다르다. 마른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통통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살이 있는 여자, 발목이 예쁘거나 손이 예쁜여자를 좋아하는 남자 등등. 남자들의 취향은 생각보다 더 많이 다양화 되어 있고 세분화 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듯 그들의 여자에 대한 공통 선호도는 있다. 예뻐야 한다. 하지만 이 말도 엄밀하게 말 하면 자기 눈에 예뻐야 한다는 말이다. 내 눈에 예뻐 보이면 된다는 뜻은 애인이나 부인이 다른 사람들 눈에는 세상 최고의 추녀라고 할 지라도 남자들은 상관없어 한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남자들은 정말 의레 말 하듯 예쁜여자와 마른여자를 동일 시 할까? 



                        남자친구에게 한 번  물어보자

 

허리 라인과 엉덩이 라인 


잘 알려진대로 남자는 여자보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에 민감하고 예민하다. 거리를 지나다니며 어여쁜 처자들에게 눈을 떼어내지 못 하는 이유가 남자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즐기고 무의식적으로 그리고 자동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자들은 여자들만큼 여자들의 몸매를 세세하게 체크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남자들은 어째서 TV에 나오는 몸매 좋은 여자들에게 열광하고 해변가에서 비키니를 입은 여자를 정말 뚫어 질 것 같이 쳐다 보는 것일까?  TV에 나오는 연예인들과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을 수 있을 정도의 몸매를 가진 사람들의 몸매는 누가 봐도 예뻐 보인다. 딱 집어 남자라서 그런건 아니다. 여자들도 몸매 좋고 아름다운 여자에게 눈이 가지 않는가. 사람이기에 그렇다. 사실 남자들이 무의식적으로 여자들의 몸매를 보는 것은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떨어지는 허리라인이다. 허리가 가늘고 엉덩이가 큰 여자들은 아이를 잉태하는데 있어 허리라인이 두껍고 엉덩이가 작은 여자보다 더 높다는 것이다. 본능적으로 남자들은 어떤 여자를 만나야 2세 가지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지 알고 있는 것이다. 남자들이 여자들을 볼 때 살이 많고 적고의 문제라고 딱 단정 짓기 보다는 비율의 문제가 더 크다고 인식을 하는 것이 맞아 보인다. 





가슴과 허리라인 


학술지에 실린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가슴이 크고 허리라인이 얇은 여자 일 수록 임신을 할 수 있는 여성호르몬이 더욱 많이 분비 된다고 한다. 확률적으로 큰 가슴에 상대적으로 얇은 허리는 여성이 2세를 가질 수 있는 확률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높다는 것이다. 역시 남자들이 여자들의 가슴을 보는 행동은 허리라인과 엉덩이 라인을 남자들의 눈이 쫓는 이유와 같은 이유를 가지는 것이다. 그렇기에 요새들어 TV에 등장하고 있는 젊은 여성 연예인들이 예전과는 다른 몸매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연예인이나 언예 관련 종사자들은 남자들이 어떤 여성을 본능적으로 선호하고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는 것이다. 





심하게 마른 여자


위의 말을 종합 해 보면 남자는 무조건 마른 여자를 선호한다는 것이 아니다. 적당히 살이 있어도 허리라인을 기준으로 여성의 몸매를 무의식적으로 판단 하는 것이다. 심하게 마른 여성은 남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이유는 무의식적인 단계에서 이미 결정이 된다는 것이다.  몸에 지방이 적은 여성 일수록 아이를 가질 수 있는 확률이 적어진다는 연구 결과는 이미 예전부터 잘 알려져 왔다. 남자들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여성들의 몸매는 건강해 보이고 적당한 라인을 가지고 있는 여성이라는 것이다. 어느 정도 살이 있고 건강해 보이는 몸을 가진 여성이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는 것이다.    






여자도 남자들의 몸매를 본다 


여자들이 남자들 보다 상대 이성의 외모를 덜 본다고 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엄밀하게 말 하면 여자는 외모가 아닌 얼굴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자들도 남자들의 전체적인 외모에 큰 비중을 두고 자신의 상대 이성을 선택한다. 여자들이 남자보다 상대 이성의 얼굴에 큰 비중을 두지 않는 것은 사실처럼 보인다. 하지만 여자들 또한 무의식적으로 남자들의 외형을 보고 그에 따른 판단을 한다. 우선 큰 키와 다부지게 넓은 어깨를 가진 남성들은 많은 여자들이 선호하는 남자의 외형이다. 그리고 얇은 허리와 잘 빠진 다리 또한 여성들이 무의식적으로 관찰하고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다. 이 이유는 큰 키, 다부진 어깨, 얇은 허리, 그리고 잘 빠진 다리는 이 남자가 얼마나 사냥을 잘 할 것인가라는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신체적 조건을 가진 남자 일 수록 자신들의 2세에게 좋은 유전자를 물려 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여자들도 무의식적으로 그리고 본능적으로 자신들의 2세를 위한 정보를 모으고 있다는 뜻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