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남녀의 키스에 관한 다른 시각

반응형



사랑하는 연인이나 부부끼리 스킨쉽을 하고 키스를 하는 행동은 매우 자연스럽다. 특히 스킨쉽의 일종인 키스는 사랑하는 연인사이에서나 일어나는 중요한? 스킨쉽이다. 사랑하는 사람끼리 키스를 하지 않는다고 하면 약간은 이상한 시각으로 사람들이 처다 볼 만큼 키스는 연인간 매우 자연스럽고 빼놓을 수 없는 스킨쉽 중 하나다. 하지만 사랑하는 남녀가 키스를 할 때 같은 생각과 같은 느낌으로 키스를 하고 있을까? 과학자들이 밝혀 놓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서로가 사랑할 때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하는 키스를 하겠지만 남자와 여자 여자와 남자는 키스에 대한 다른 개념과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는 스킨쉽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물론 남자도 여자도 스킨쉽을 통해 사랑을 확인하는 것 뿐만이 아닌 육체적인 만족을 얻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은 대부분 비슷하다. 하지만 무조건 육체의 만족을 위한 스킨쉽을 한다는 것이 남자와 여자가 가진 생각의 공통분모라고 생각을 하는 것은 약간 무리가 있다. 남자는 키스를 육체적 만족이라는 부분에 더 집중을하고 무게를 둔 다면 여성은 정신적이고 정서적인 만족의 일환으로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여자는 키스를 자신의 애인, 배우자 등과의 친밀도와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방편으로 생각을 한다고 한다. 반면 남성은 키스가 연애에 있어 스킨쉽의 한 단계로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키스가 사랑하는 두 연인의 관계의 스킨쉽이 더 발전할 수 있게 하는 관문이라고 보고 있다는 것이다. 키스를 통해 자신과 상대방을 흥분시킬 수 있다는 것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것이 보통 남자들의 생각이라는 것이다. 연구자들은 1000명의 대상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해 본 결과 키스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아 낼 수 있었다고 한다. 



남녀 모두 키스는 연인 사이에서 매우 중요한 행위라는 것에 대부분은 큰 점수를 주었으며 둘 관계의 발전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 그리고 키스가 그들의 애인을 평가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에 남녀 모두 동의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한다. 연인과 하는 키스를 통해서 그들의 연인이나 배우자에 대한 매력이 상승하거나 줄어 들기도 한다는 부분에 많은 사람이 체크를 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두 남녀가 가진 키스에 관한 공통적인 생각은 여기까지 였다. 


여성은 남자가 키스를 하지 못 할 때 덜 매력적임을 느끼며 그 다음 스킨쉽으로 이어나가는 것에 부정적인 모습을 보인 반면 남성은 여성이 키스를 잘 하지 못 하더라도 스킨쉽을 유지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 갈 수 있다는 성향을 보였다. 남성은 키스는 무조건 다음 단계의 스킨쉽으로 넘어가는 통과 단계라고 생각하는 반면 여성은 키스가 무조건 다음 단계의 스킨쉽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보였다. 남성은 의도적으로 키스를 하게되면 상대방이 연인이건 아니건을 떠나 다음 단계의 스킨쉽은 당연하다고 느끼는 반면 여성은 키스를 할 지라도 상대편이 자신의 연인이거나 배우자가 될 사람이 아니라면 다음 단계의 스킨쉽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더 재밌는 사실은 대부분의 남성은 키스없이 남녀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스킨쉽 진도로 나가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대부분의 여성은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한 마디로 남자는 키스보다 더 중요한 스킨쉽이 있다는 것이며 여성은 스킨쉽이 그저 육체의 쾌감만을 위한 것이 아닌 정서적인 만족도 동반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더욱 흥미로운건 여성은 그렇지 않은데 남성은 성관계 이 후 대부분이 키스를 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남성은 키스를 하나의 육체적인 쾌감을 얻고 사랑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생각하는 반면 여성은 키스를 연인과의 정서적 교감, 친밀도를 상승 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을 한다는 것이다. 여성은 연인이나 배우자가 될 사람과 키스를 하고 그 키스를 통해 서로가 더욱 가까워지고 긴밀해 지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반면 남성들은 키스를 흥분하기 위한 서로가 흥분상태가 되기 위한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