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영화음악연예

90년대 팝송을 모아 인기를 끈 앨범 나우 1집

반응형

나우1집 뿐만이 아니라 나우2집부터 꾸준히 시리즈로 발매되었었다. 

미국 버전의 "Now That's What I Call Music! 1"은 1998년 10월 27일에 발매되었으며 팝, 록, 힙합, R&B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곡 18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체 트랙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Together Again" - Janet Jackson
"How's It Going to Be" - Third Eye Blind
"Flagpole Sitta" - Harvey Danger
"My Heart Will Go On" - Celine Dion
"C'est La Vie" - B*Witched
"All My Life" - K-Ci & JoJo
"Tubthumping" - Chumbawamba
"Sex and Candy" - Marcy Playground
"I Don't Want to Wait" - Paula Cole
"Kiss the Rain" - Billie Myers
"Barbie Girl" - Aqua
"Show Me Love" - Robyn
"Stay" - Lisa Loeb
"Walkin' on the Sun" - Smash Mouth
"Torn" - Natalie Imbruglia
"You Make Me Wanna..." - Usher
"Bitter Sweet Symphony" - The Verve
"Men in Black" - Will Smith

"나우!" 시리즈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최신 히트곡을 담은 새로운 에디션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나우!" 앨범은 CD, 카세트, 바이닐 레코드 등 다양한 형식으로 판매되었습니다. 1980년대에 시리즈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는 주로 비닐 레코드와 카세트 테이프 형식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에 CD가 등장하면서 이 시리즈도 해당 포맷으로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앨범은 일반적으로 타워 레코드, 샘 구디, HMV와 같은 음반 매장과 월마트, 타겟과 같은 백화점에서 판매되었습니다. 또한 Amazon 및 eBay와 같은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Now" 시리즈는 큰 인기를 얻었고 널리 배포되어 많은 음악 애호가들이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음악과 Spotify, Apple Music, YouTube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등장으로 음악 판매 방식이 수년에 걸쳐 크게 변화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음악을 듣고 있으며, 실물 앨범 판매는 그 인기가 감소했습니다.


첫 번째 "Now" 컴필레이션 앨범은 원래 영국에서 일회성으로 발매될 예정이었지만, 큰 인기를 끌면서 정규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자체 컴필레이션을 발매하는 다른 음반사와 경쟁하기 위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인기 곡을 모아 컴필레이션 앨범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낸 Virgin Records의 두 임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1983년 11월 28일에 첫 번째 영국판 "Now That's What I Call Music!"이 발매되었으며, 다양한 아티스트의 30개 트랙이 수록되었습니다.

영국판 'Now'의 성공에 힘입어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다른 국가에서도 시리즈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2억 5천만 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역대 가장 성공적인 음악 컴필레이션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