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첫데이트에 나갈 때 알고 나가면 좋은 팁들

반응형

첫데이트 알고가면 좋은

 

1.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라

평소에 대화하듯 하면 된다. 당신이 살아온 인생과 세상이 그렇게 복잡하지 않듯 첫데이트도 그렇다. 평소 하던 대로 하면 된다. 평소 하던 것처럼 대화하면 되고 평소 먹던 것처럼 먹으면 된다.

뭔가 특별할게 없다. 당신도 평범한 사람이고 상대방도 평범한 사람이다. 먹을 그냥 편하게 먹고 지킬 예의만 지키면 된다. 초면에 지킬 예의 정도만 지키고 나머지는 평소처럼 하면 된다.

 

 

 

2. 스트레스도 최대한 받지 마라

사람 만나는게 스트레스였다면 소개팅이나 첫데이트를 하고 있을 수가 없다. 사람 만나는게 좋으니 이자리에 있지 않은가. 사람과 뭔가 같은 기대감이나 적어도 상대방을 알아가기 위해 첫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은가. 굳이 좋은 자리 나와서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다. 괜찮은 사람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나갔 당신도 좋은 사람인 것처럼 보이면 된다. 아니면 다음에 보면 된다.

3. 데이트의 대화주제는 가벼운게 좋다.

당신이 경험했던 여행이나 주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보자. 날씨 이야기로 시간 이상 이야기 있다면 뭔가 된거다. 대화 주제는 가볍게 이어가면 된다. 이야기가 이어지지 하고 끊어지면 다음 주제로 넘어가자. 좋아하는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지, 영화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대답하고 친구같이 대화를 나눌 없지만 인간과의 대화는 언제나 있는게 당연하다.

 

 4. 꾸미지 말라

노숙자처럼 차려입고 가라는 소리는 아니다. 당연히 데이트에서는 꾸미고 나가라. 그게 맞다. 하지만 당신이 누구인지 스스로 속여서는 된다. 말을 억지로 만들어내거나 당신이 아닌 모습을 만들어서 상대방이나 당신을 속일 필요 없다. 아닌 사람 아닌 거다. 인연이 아니라면 속일 필요가 없고 인연이 맞다면 속여서까지 인연을 이어 나갈 필요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