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

여자의 마음을 사로 잡다

반응형



남자는 알고 있다 여자는 이해하기 힘든 동물인 것을 아무리 이해를 해 보려 해도 이해가 안 갈 때가 많으며 이해는 고사하고 변덕스러운 기분을 맞춰 주기도 힘들다. 평소의 복잡한 여성의 마음을 맞춰 주는 것도 힘들며 여자가 불편 할 때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 건 외줄 타는 광대같이 남자를 아슬아슬하게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들은 말한다. 자신은 단순하며 크고 비싼 선물보다 진심으로 자신을 생각하고 위해서 해주는 선물과 사소한 배려와 관심에 하늘을 날아갈 듯 기분이 좋아진다고. 매번 이런 소리를 듣는 남자들은 의아심을 감출 수가 없다. 


인터넷만 보면 명품백을 구매 하지 못 하고 명품백 가짜라도 매고 다녀야 한다는 우리 나라의 그 수 많은 여자들은 대체 어디에 있단 말인가. 여자들의 페이스북이나 미니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그 맛깔스럽게 찍힌 비싸 보이는 음식들은 대체 누구의 손에 의해 찍혀 졌단 말인가. 돈이 없고 차가 없고 전세라도 구하지 못 하면 장가도 가기 힘들다고 하는 세상에 살며 여자들이 소소하고 자그마한 관심에 기분 좋아하고 기뻐 한다는 것을 선뜻 믿기는 힘들다.

그래도 한 번 살펴보자. 여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기쁘게 하며 환희에 차 당신을 사랑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행동들을.




1. 믿음을 준다


연애를 시작 할 때나 시작하기 전에 사랑 만큼 중요한 것이 믿음이다. 이 남자를 믿을 수 있는지 이 남자와 연애를 하거나 사랑을 해도 자신이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 연애 시작 전이나 후나 무의식 중에 여자는 남자를 믿을 수 없는 존재로 바라본다. 바람둥이인지 아니면 섹스만을 위해 자신을 만나려 하는 것인지 언제 떠날 지 모르는 존재들. 신뢰는 보통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도 힘든 일이다. 믿음은 책임이라는 단어와 언제나 동행한다. 세상이 아무리 변하고 예전과는 다른 사회 일 지라도 믿음과 신뢰 그리고 책임감은 중요 그 이상이다. 여자가 믿을 수 있는 남자가 되어 보자.

2. 새로움이 필요하다.


이벤트를 잘 해 주는 남자는 자신의 애인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기념일 이벤트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생일, 발렌타인데이, 기념일은 지구의 평화를 위해 꼬박 꼬박 기억하고 지켜 주길 바란다. 여기서 말하는 이벤트는 이벤트 업체를 고용하거나 전문 가수를 고용한 거대 이벤트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소소한 새로움을 연애 시작 전이나 연애 후에 더해 보라는 것이다. 거창하게 1박 2일을 2박 3일 제주도 여행 같은 것이 아니어도 좋다. 손수 만든 도시락이라던지 뜬금 없이 기차를 타고 함께 무계획으로 당일 여행을 가는 것과 같은 무료함에 활력을 넣어 줄 수 있는 것들을 함께 해 보는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이벤트를 함께 하는 동안 당신이 그 여성과 함께 있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한지 표현하고 보여줘야 한다.


3.존중 해주자


어렵지 않다. 남성이 예의를 갖춰 여성을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여자는 자신이 존중 받는 다고 느낀다. 식당에 가서 의자를 빼어 줄 수도 있고 문을 열어 여성이 먼저 지나가게 해 줄 수 있다. 여자들이 멜로 드라마에 나오는 예의 바른 남자에 빠지는 것을 이해 한다면 이해는 쉽다. 데이트를 하게 되면 여자들은 잘 갖춰 진 남성의 매너를 기대 하게 된다. 기대하지 않았어도 남성이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면 실망하기도 한다. 어렵지 않다. 낯 부끄럽다는 이유로 하지 않는 남자들도 꽤 있는데 남들의 눈은 신경 쓰지 말자. 예의를 갖춘 것이 창피하고 부끄러운 일은 아니지 않는가.  


4.언제나 칭찬하자


예쁘고 아름답다는 말을 듣는 것을 싫어하는 여자는 드물다. 여성이 머리 모양을 바꿨다면 이는 단번에 알아채야 할 부분이며 잘 되었다고 칭찬 해줘야 한다. 칭찬은 아무리 많이 해도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칭찬에도 요령이 있다. 매번 같은 말로 같은 것을 칭찬하면 진심 어린 칭찬도 입에 발린 말로 들릴 수 있다. 소소하고 사소한 것들 그리고 이전에는 하지 않은 것들을 찾아 칭찬을 해 보도록 하자. 언제나 친절한 말투로 이야기 해야 한다. 덤으로 친절한 말투는 언제나 기본이다.


5. 관심을 가지자


자신의 여자를 아끼지 않는 남자가 몇 이나 될까. 연애를 시작하기 전 부터 남자는 마음에 드는 마음 만으로도 여자를 아끼고 사랑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엄청난 관심을 갖는 것이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 매일을 지지고 볶고 하는 연인들도 남자는 여자를 아끼는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 여자가 실제로 관심을 받는다고 느낄 수 있게 표현해 보자. 거창하게 무언가를 준비가 필요 한 것이 아니다. 그저 여자에게 변화가 생겼다면 알아차려 주고 소소한 대화로 여자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려고 하는 노력을 보여주자.


여자는 매우 복잡한 동물이다. 알면 알 수록 더욱 오묘하고 복잡 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여자도 사람이며 남성이 원하는 것을 똑같이 원한다. 단지 두 성별 간에 다른 것은 원하는 것의 종류와 같은 종류일 지라도 원함의 크기가 다를 뿐이다. 여성의 마음을 사로 잡는 다는 것은 여성이 그 남성과 함께 하고 있을 때 행복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연애를 하기 전이나 후에도 여자들은 정말 자신을 사랑해주고 아껴주고 믿을 수 있는 남자와 함께 한다는 생각이 들 때 행복감을 느끼지 않을까?  하지만 잘 생각 해 보라. 남자도 자신을 사랑해주고 아껴주고 믿을 수 있는 여성과 함께 있을 때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다. 그렇게 생각을 하면 여성을 복잡하게 바라 볼 필요가 없다. 결국 보통 남자가 원하는 것을 원하는 것일 뿐이니까 단지 남성과 대화하고 표현하는 방법 그리고 생각하는 방법이 조금 매우 조금 다를 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