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남사친이 좋아진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반응형

평소 남사친은 그냥 친구였다. 남사친이 좋아진 이유는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평소처럼 지내고 그냥 사람으로만 보이던 남사친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사실 알 수가 없다.

매우 사소한 이유부터 엄청 대단한 사건을 계기로 남사친을 좋아하게 될 수 있다. 사실 중요한건 남사친이 좋아진 이유보다 좋아진 남사친과 어떻께 남친이 되느냐이다. 

친구사이 탈출하는 방법
친구가 되는 것은 쉽다. 친구에서 벗어나는 것은 다른 이야기다. 다음은 친구 영역을 탈출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가 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각 단계를 완전히 완료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바라건대 당신은 4단계까는 필요가 없기를. 


1단계는 우선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그냥 평범한 이성이 아닌 연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본인 스스로 해야 한다. 굳이 좋아하는 마음이 생겼는데 친구처럼 지내고 싶은 마음을 유하면 안 된다. 그렇게 되면 사람은 이도 저도 아닌 상황에 빠지게 된다. 마음을 숨기느라 행동도 어색해지고 점점 두 사람의 사이는 멀어질 것이다.

 

좋아하는 마음이 생겼으면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그걸 행동으로 옮겨라. 어색해 할 필요도 부끄러워 할 필요도 없다. 괜히 마음 숨기면 그게 행동에서 티가 난다. 그러다 보면 둘 사이 어색해지고 급속도로 연락이 끊기게 된다. 절대 나는 친구로 남겠어 라는 생각을 억지로 하지 말고 좋아하면 좋아하는데로 티도 내고 챙겨도 주고 해야 한다. 2단계 복장은 무조건 데이트 복장이다. 이제는 다이어트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화장도 해야 할지 모른다. 소개팅 나갈 때 나가듯 복장을 최대한 갖춰입어야 한다. 친구니까 갑자기 꾸미는게 어색하고 이상하게 생각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은 하지 마라.

 

처음 한 두번이 어색하고 이상한거지 계속하면 할 수록 효과는 증대된다. 무조건 꾸미고 만나야 한다. 그리고 1단계를 잊지 말아야 한다. 꾸미고 입고 나가고 상대방에 대해 좋아하는 마음을 너무 숨기지 마라. 그렇다고 갑자기 대놓고 너무 좋아하는 티 내면 그것도 조금 그렇다. 

 

3단계 둘만의 데이트를 즐겨야 한다. 그 동안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 만났다면 둘이 만나는 시간을 늘려야 한다. 당연히 연락 빈도도 높여야 한다. 상대방에 대해 관심이 있음을 확실히 알리는게 좋다. 두 사람만의 시간을 늘리는데 성공하고 있다면 이제 데이트 다운 데이트를 해야 한다.

 

평소 친구들과 놀던 패턴에서 조금 벗어나 다른 장소에서 둘 만의 시간을 보내야 한다. 뭐든 좋다. 한강이나 수목원을 걷거나 영화를 보거나 아니면 근교로 피크닉을 가는 것 등등 다른 연인들이 하는 모든 것을 하나하나씩 하도록 하자. 

 

4단계 그 사람이 당신에게 큰 관심을 안 보인다면 섭섭한 마읍을 은근슬쩍 돌려서 말하자. 갑자기 연락을 잠깜이라도 끊어보자. 관심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관심을 유도했을 때 그 사람이 쫓아오지 않는다면 적절한 거리를 두기도 해야 한다. 어제는 웃었다면 오늘은 우울한 모습을 보여줘 보자.

 

그렇게 했는데도 말귀를 못 알아 먹는다면 직접 말하자. 나 너 좋아한다고. 남사친이 아닌 남친으로 좋아한다고 확실히 말해주자. 그리고 운명에 맞기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