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

남자가 이해하지 못 하는 여자가 화가 난 이유들

반응형

남자와 여자가 친구가 되거나 연인이 되면 서로 많은 것을 공유하게 되고 친해지게 된다. 서로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알아가게 되고 타인에게는 잘 보여주지 않는 모습을 보여 줄 수 밖에 없게 된다. 기대 하고 생각 했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 주게 되기도 하고 보게 되기도 한다. 눈에 넣어도 아플 것 같지 않았던 남자친구와 여자친구가 어느 순간 부터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하면서 너무 편한 사이가 되면 보여주지 말아야 할 모습도 보여주게 되기도 한다. 너무 편한 사이가 되면  타인에게도 잘 보여주지 않음은 물론이고 본인이 생각하지도 못 했던 자신의 모습이 불쑥 튀어 나와 상대방도 그리고 나도 당황하게 만드는 경험을 종종 하게 된다. 가끔 남성도 여성도 서로 이해하지 못 할 행동을 하는 것에 기겁을 하거나 당황하기도 한다. 이번 포스팅은 남성이 이해하지 못 하거나 어떻게 대처 해야 될 지 모르는 여성의 행동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다. 기본적으로 모든 여성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밝혀 둔다. 

마법의 그 날 

남성들이 가장 난해해 하고 대처하기 힘들어 하는 여성분들의 행동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한다. 교제가 얼마 되지 않은 연인 사이에서 여성이 남성에게 이유없는 짜증을 부리는 일은 거의 없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관계가 지속되면 여성들의 이유없는 투정과 짜증이 많아 진다. 여러가지 이유 중 그 첫 번째는 여자들을 신체적으로 괴롭히는 그 날이다. 그 날이 오기 1 주일 전 부터 그 날이 오고 며 칠 뒤까지 여성들은 매우 민감 해지고 예민 해 진다. 별 것 아닌 이유로 짜증이나고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 여자친구가 그 날이 오기 전인지 아닌지 계산하고 알고 있는 남자는 매우 드물다. 평소와 같은 어투와 말투로 농담을 던져도 여자친구가 시큰둥 하고 짜증까지 내는 날이 있다. 여자친구가 그렇게 하는 이유를 전혀 알지도 못 하고 이해 하지도 못 하지만 뭔가 자신이 잘 못 한 것 같은 생각만 주구장창 든다. 관계가 오래 된 사이라면 어느 정도 감을 잡고 이해하고 넘어가기도 하고 참고 참은 남자가 폭발하여 별 것 아닌 싸움이 큰 싸움이 되기도 한다. 

독심술을 발휘하지 못 하는 남자

여성은 말 하지 않아도 남자친구가 자신의 마음을 알아 주길 바란다. 보통 관계가 오래 되면 여성의 애정도는 처음 보다 상승하게 되어 있다. 반대로 남자는 연애 초반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쏟아 붙는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여성은 자신의 남성의 마음에 더욱 큰 확신을 갖기를 원한다. 자신의 커진 마음만큼 남성의 마음도 변하지 않았거나 더 커져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렇기에 여성들은 자신의 남성과 놀러 가고 싶은 곳 가고 싶은 곳 등이 연애 초반 보다 더 많이 생기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남성도 똑같이 원하고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게 되는데 이를 남자친구가 알아 주지 못 하면 섭섭한 마음이 자기도 모르게 생기게 된다. 예전 보다 더 많은 표현을 해 주었으면 하고 변하지 않았음을 사소한 행동으로 증명 해 주길 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남자들이 예전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 하면 여자는 실망하고 섭섭한 마음에 남자친구에게 투정아닌 투정과 짜증을 부리게 된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향한 마음이 변한 것이라 느끼고 잡은 물고기에는 밥을 주지 않는다는 명언이 맞다고 속으로 천 번을 반복 하거나 남자친구에게 직접 대고 말을 해 버린다. 

 

자신의 편이 되어주지 않을 때 

여자가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원 하는 것은 공감이다. 자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던지 어떤 말을 하던지 어떤 상황에 처 해 있던지 여자는 적어도 자신의 남자친구는 자신에게 공감 해 주길 바란다. 하지만 남자는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생각으로 여자친구가 말 하는 말들을 분석하고 추론하려 한다. 여자친구가 바라는 것은 논리나 이성 따위가 아닌 그냥 감정으로서 공감을 해 주길 바라는 것이다. 직장 상사와의 트러블로 인해 불평을 하는 여자친구는 단지 남자친구가 자신과 함께 같은 편으로서 직장상사의 뒷담화를 함께 해주고 얼만 큼 여자친구가 힘들었나를 이해 해 주고 공감 해 주는 것이다. 하지만 남자는 자신이 잘 알지도 못 하는 직장 상사의 뒷담화나 남성 본인이 모르는 상황에 대해 공감 하기 어렵다고 느껴 여자친구의 편을 들어 주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여자는 이 세상 모두가 등을 돌려도 자신의 편이 되어 주어야 할 남자친구가 자신의 편이 되어주지 않는다는 생각에 섭섭해 하고 실망한다. 더 크게는 배신감을 느끼기도 한다. 그렇기에 기분이 좋지 않은 날 남자친구에게 자신의 하루를 이야기 하려 할 때 남자친구가 바쁘다는 이유로 전화를 끊거나 자신의 이야기에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분노 하게 되는 것이다. 

"날 사랑한다면 내 이야기를 들어주고 내 상황에 공감 해 주고 내 편이 되어줘 그렇지 않으면 배신자의 로를 걷게 될 것이다" 랄까..

남자의 사소한 행동으로 섭섭함을 느낄 때 

무언가 밑도 끝도 없이 섭섭함을 느낀 것이다. 원하는 시간에 연락이 되지 않았을 때. 기념일을 그냥 넘어 갔을 때. 사랑한다고 더 이상 말 하지 않을 때. 사랑한다고 자주 말 해 주지 않을 때. 친구들을 만나고 늦게 들어 갔을 때. 함께 있을 때 밝은 표정으로 있지 않을 때. 아침에 일어나 자신에게 바로 연락을 하지 않았을 때. 친구들을 만나면서 연락이 되지 않았을 때. 길을 함께 걷다 다른 여자를 본 것을 보았을 때 등등. 수 많은 이유로 섭섭함을 느낀다. 사소 한 것일 지라도 섭섭함을 느낀 여성은 분노 아닌 분노를 표출 하기도 한다. 여자가 섭섭함을 느끼고 분노를 표출 하는 이유는 남자로 태어 났다면 이해가 불가능 할 것으로 보이기에 자세한 설명은 불가능 할 것 같다. 가끔 여자들도 자신이 분노하는 이유를 이해 하지 못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으며 자신이 화가 났다는 것을 이해 하지 못 한다. 

그냥 분노를 표출 할 곳이 필요 할 때

남자친구의 역할 중에 하나가 여자친구가 분노 했을 때 아무 이유없이 그리고 아낌 없이 받아 주는 것이다. 몸에서 사리가 나올 정도로 참아 보고 안 되면 같이 화를 내는 수 밖에 없지 않을까.. 

그리고 아무 이유없이 남자친구가 그냥 미워 보일 때...

 여성이 화를 내는 것은 분명히 이유가 있어서 이다. 아무 이유없이 화를 내지는 않는다. 그 이유를 사근사근하고 부드러운 말투로 알아 내 보자. 이유를 알아 내는 것에 실패 했다면 이유를 아는 것에 집중 하고 싸움의 끝을 보려 하기 보다 지구의 평화를 위해 여자친구의 기분을 풀어 줄 수 있도록 노력 해 보자. 


 - 여자친구를 클럽에 못 가게 하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