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U2: 장수 밴드의 표본.

반응형





음악을 매우 좋아라 합니다. 음악 없이는 살지 못 할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 취향은 70-80년대에 맞춰줘 있지요. 물론 현대에 나오는 음악들도 매우 좋아라 합니다만 역시 예전 음악만큼 귀에 확와서 단번에 꽃히는 음악이나 노래는 근래에 아델의 Rolling the deep 외에는 없군요.

영화에 비해 음악은 포스팅을 하기가 좀 어려운게 많은 분들이 음악을 너무 사랑하셔 지식이 폭 넓은 분도 많으시고 골수 팬도 있으시고 하셔서 감히 이래저래 말을 쉽게 쉽게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얕고도 얕은 지식이라 하지만 여러 밴드에 대해 소개해 보고 제가 즐겨 듣는 노래들을 공유 해보고자 시작을 해봅니다. 처음으로 소개 해 드릴 밴드는

너무나 유명 한 밴드 U2입니다. 




U2는 1976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결성이 되어 아직 까지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멤버로는 U2  Bono (vocals and guitar), The Edge (guitar, keyboards and vocals), Adam Clayton (bass guitar), and Larry Mullen, Jr. (drums and percussion) 참고로 제가 링크해서 올리는 자료는 대부분 위키피디아 입니다. 글쎄요 막상 쓸려고 하니 아는게 없군요. 이 분들에게 노벨 평화상을 주기를 적극 권장 합니다.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세계평화와 빈곤해결에 앞장 서고 계신 것으로 있습니다.  많은 노래들이 영적인 가사를 포함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래로는 One, With or without you, beautiful day 가  있겠습니다. One 같은 경우는 Mary J. Blige가 함께한 버전을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명곡지요. 최신 앨범 인지는 모르겠으나 가장 근래에 즐겨 듣는 'U2의 노래로는 Stand up comedy 와 I will go crazy If I don't go crazy가 있습니다. 

보컬 보노는 보노보노를 생각나게 합니다. 매번 헛갈리지요. 위에 소개해드린 곡 외에도 많은 명곡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U2의 노래 중 추천 하고 싶은 노래가 있으시다면 답글을 남겨주세요. 음악에 관한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음악도 알려드리고 저도 많은 노래를 알고자 함이 목적입니다. 요새 제 귀를 달궈 줄 새로운 노래들에 목말라 있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틀린 정보가 있다에 대해서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면 적극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니면 주어를 빼고 소개를 하는 수도 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