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자신의 꿈과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 지킨 10가지

반응형



1. 침묵

우리에겐 두가지 목소리가 있다. 하나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끝날 때까지는 다른 일로 넘어가거나 다른 일을 하지 않고 해야 할 일을 잘 마무리 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언제나 우리에게 쉬라고 말하는 목소리다. 티비에서 무엇이 하고 있을까라고 생각하거나, 자신을 즐겁게 해 줄 만한 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쉬라는 목소리가 있다. 

우리내의 인생속에서 살다보면 여러가지고 불공평한 일을 겪기도 하고 그런 일들 때문에 정당히 보상받아야 할 것도 받지 못 할 때도 있다. 어느 순간에는 불공정한 대우를 받기도 한다 그러기에 우리 자신에게 실망 할 때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밀어붙여 이겨내거나 이러한 모든 불공정하거나 불평한 일들을 뒤로하고 우리내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 할 수도 있다.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은, 억울하게 수감 된 적이 있었다. 그는 이러한 경험을 자신의 화를 표출하는 것에 대한 변명으로 사용 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는 그 길을 선택하지 않았고 내면의 성장과 배움의 기회로 삼았다 그리고 그의 선택은 다른 누군가를 자유롭게 하는 결과를 얻었다. 무언가를 성취한 사람들은 변명을 하지 않았다.

2. 영향 

물질은 하나의 상이 될 수는 있지만 목적이 되거나 꿈을 이루는 것에 있어 동기부여를 줄 수는 없다. 성공한 사람들의 인생을 살펴보면 그들은 그들만의 삶을 바꾼 것이 아닌 다른 누군가의 삶에도 영향을 끼치고 바꾸는 것에 일조해왔다. 만약 우리를 지배하는 무언가가 언젠가는 끝나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더 많이 더 길게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집중 할 수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돈을 버는 것이 목표가 될 수도 있다 그리고 그 돈을 좋은 곳에 쓸 수도 있겠다. 멋진 일이기도 하지만 과연 단순히 돈을 위한 삶을 살고 싶은가? 돈을 버는 것이 꿈과 성공의 목표인가?

3. 성실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자는 행동은 가끔 가족들과 일 외의 삶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첫번째 목표는 그들이 완성하고자 하던 꿈과 성공이였다. 근면과 대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4. 원료

이 원료는 거대한 하나의 에너지다 하지만 사람들에 의해 자주 이야기 되지 않는 것이기도 하다. 전기나 석유와 같은 것도 연료이기는 하나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인간이 가진 에너지를 말한다. 우리가 가진 생각 이상의 에너지를 우리는 가지고 있다. 건강한 육체에서 건강한 정신이 나온다는 말이 있다. 우리의 뇌로 많은 피가 공급되도록 운동을 하고 좋은 건강 상태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5. 원칙

윈스턴 처칠은 원칙이 있었다. 그와 다른 사람들의 차이점은 윈스턴 처칠은 원칙을 고수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못 했다는 것이다. 그는 그의 원칙이 정치적으로 인기가 없고 인정받지 못 할 때도 그의 원칙을 고수했으며 타협하지 않았다. 사람은 누구나 원칙이 있어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의 원칙이 무엇인지 깨닫고 그 원칙에 따른 삶을 살았다. 

애플의 원칙은 그들의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애플은 이미 그들의 기술로 세상을 바꾸어 놓았으며 그들이 지금도 내놓는 제품들은 세상을 바꾸는 것에 일조하고 있다. 처한 상황이 나쁘고 어려울 때 그 원칙이 그 어려움을 이길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원칙은 바뀌여서도 타협되어서도 안된다. 




6. 믿음 

의심의 순간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꿈이 실제로 이루어 질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을 지워버릴 수 없는 순간도 있다. 옛말에 대부분의 포기자들은 꿈의 일보 앞에서 포기한다는 말이 있다.  꿈과 성공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자. 꿈과 자신에 대해 의심해 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그저 사람에 불과하다. 의심을 할 수도 있다 단지 그 의심이 자기자신을 먹어 치워버리지 않게 하자. 그 의심을 긍정적으로 이용해 자신의 발전을 사용하는데 이용하자.

7. 이유

수 많은 성공자들은 그저 평범하고 불완벽한 사람들에 불과 했다 그렇기에 그들은 다른 이들에게 능력 또는 또 다른 무언가를 증명했어야만 했다. 그들이 무언가를 성취하고자 하는 욕망은 그들의 지위를 바꿨고 변화를 창조해냈다. 그들이 경험했던 실패들은 선택 이라고 할 수도 없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무언가를 이루고자 하는 욕망과 이유가 있었다.  

이유를 찾아라 남들이 자는 시간에 왜 자신은 일을 해야 되는지에 대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하라 자신은 무엇을 위해 일하고 무엇을 위해 향하고 있는지 해답을 찾기 전까지는 절대로 질문을 멈추어서는 안된다.

8. 인내

아무도 꿈을 언제 이루게 되고 성공이 언제 찾아온다는 것에 대해 대답을 줄 수는 없다. 내일이 될 수도 있고 10년 후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 한 사람들을 보면 그들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포기는 고려조차 되지 않았다. 성공한 사람들이 멈추어 설 때는 단지 성공을 이루 었을 때 뿐이다 게다가 성공을 얻은 뒤에도 그들은 또 다른 꿈을 향해 달렸다.

성공한 사람들의 초기에는 그들의 분야에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 했었다. 하지만 그들은 그 분야에서 최선을 다했고 포기 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들이 죽거나 포기를 선택 했을 때도 그들은 살아남아 포기하지 않고 그 분야에서 일을 했다.  

 언제 성공을 이룰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 할 수 없다 그러니 포기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얻는 것에서 실패 해서는 안된다. 스스로가 변화하고, 적응하고, 발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절대로 포기 해서는 안 된다. 

9. 공부
 
미국의 야구선수 토니 구인은 상대 투수들을 연구하는 것의 자신의 시간을 투자했다. 그의 체구는 최고의 야구선수의 것은 아니였지만 그가 수 없이 많은 야구공을 칠 수 있게끔 한 것은 공부였다.

마이크 타이슨을 바라 볼 때 우리는 한명의 야수로 바라본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은 그 만큼 권투에 관해 공부하고 그 만큼 권투경기 방송을 많이 본 사람도 없다. 첫번째로 그는 학생이였고 두번째로 파이터였다. 

당신이 속한 분야나 최고가 되고 싶은 분야에 대해 공부하라. 자신보다 먼저 간 사람들에게 배우고 책을 통해 배우고 공부해야 한다. 

10. 도전

흔한 말이지만, 위험없이는 성공을 이룰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역사 속에는 수 백억의 사람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재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들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도전하지 않았다. 그들은 자신들이 살고 있던 환경을 떠나고 싶지 않아했고 자신의 재능과는 전혀 상관 없는 분야에서 일을 했다. 무언가를 성취하고 얻고 싶다면 자신의 꿈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 할 수 있어야 한다. 

꿈에 대해 질문을 멈추지 말고 꿈을 이루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도전해야 한다. 그리고 인내하고 실천하고 행동에 옮겨야 한다. 

손가락 버튼은 추천 버튼입니다 IP추척 버튼이 아닙니다. 로그인 없이도 추천이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