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인문사회

에드워드 버네이즈 프로파간다

반응형

글머리표 요약
선전은 사람들의 마음과 의견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의도적인 활동과 의사소통 노력을 포함한다.
민주주의와 대중적 읽고 쓰는 능력은 대중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엘리트들의 선전을 필요로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선전에 영향을 받고 흔들리고 있다.
기업들은 정치인들이 하는 것처럼 선전 게임을 한다.: 그들의 자선적인 제스처를 믿지 마라. 아마도 홍보일 것이다.)
요약
저자 소개: 에드워드 L. 버네이즈는 1928년에 선전을 썼다.
그는 사회과학, 조작의 심리학, 그리고 공공 관계를 혼합한다.

선전이란 무엇인가?
버네이즈는 선전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현대 선전은 기업, 아이디어, 집단에 대한 대중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사건을 만들거나 형성하기 위한 일관되고 지속적인 노력이다.

부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을 상대로 선전을 한다
보편적 참정권과 교육은 귀족, 부르주아 계급, 그리고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위협이 된다.

소수민족은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그들의 이익을 보호했다. 치밀하게 계획되고 교묘하게 만들어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은 일반 사람들이 그들의 정책과 아이디어를 지지하도록 한다.

버네이즈는 말한다.

선전은 보이지 않는 정부의 행정부이다.

이는 현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도 동의한 사항이다. 예를 참조하십시오.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라: 어떻게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정치적인 문제들을 틀로 삼는가
1. 보편적 읽고 쓰는 능력은 사람들을 해방시킨 것이 아니라 소비자로 바꾼다
나는 이 단락을 좋아했다.

보편적 읽고 쓰는 능력은 보통 사람이 환경을 통제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 한다. 일단 그가 읽고 쓸 수 있게 되면 그는 통치하기에 적합한 정신을 갖게 될 것이다.
민주적 교리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마음 대신에 보편적인 읽고 쓰는 능력은 그에게 광고 슬로건과 (...) 타블로이드 신문과 역사의 진부한 말들, 그러나 독창적인 생각에는 전혀 결백한 고무도장을 주었다.

이것은 일부 현대 정치 분석가들과 논평가들 또한 동의한 것이다.
예를 참조하십시오.

로고 없음: 대형 브랜드가 소비자를 조종하는 방법
2. 사람들은 자신이 이성적이라고 생각하는 비이성적인 동물이다
나는 저자가 심리학과 인간의 마음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 읽고 감명받았다.
예를 들어, 이 구절은 버네이즈가 그의 시대를 훨씬 앞선다고 생각하게 했다.

한 남자가 자신의 구매가 합리적이라고 믿으며 어떤 주식을 살 것인지를 결정하는 그의 사무실에 앉아 있다.
사실 그의 판단은 무의식적으로 그의 생각을 통제하는 외부의 영향에 의해 그의 마음에 찍힌 다양한 인상이다.
그가 어떤 철도 주식을 사는 이유는 그것이 어제 헤드라인에 실렸기 때문이고, 그래서 그것이 그의 마음에 가장 두드러지게 떠오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고속 열차 중 하나에서 좋은 저녁식사에 대한 즐거운 기억 때문이다; 그것은 진보적인 노동 정책, 정직하다는 평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J. P. 모건이 그것의 지분을 일부 소유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s.

3. 권위 있는 인물들, 선전 방법을 더 효과적으로 만든다
이 단락은 에드워드 버네이즈가 천재라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영업 기교는 전면 광고에서 "베이컨을 더 먹어라"라고 수없이 반복했다. 베이컨은 값싸고 맛있기 때문에 먹어라. 왜냐하면 베이컨은
사회의 집단 구조와 집단 심리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새로운 판매 정신은 먼저 "세상의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누구인가?"라고 물을 것이다.
답은 분명히 "의사들"이다.
그리고 나서 그 새로운 판매원은 의사에게 베이컨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공개적으로 말하라고 제안할 것이다.

4. 잘 속는 대중을 흔들기 위해 선전을 사용하는 정치인들
대중은 대단한 지혜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들은 지도자들과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설득하는 데 더 나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따른다.

Bernays:

모든 공직자들이 대중의 투표에 영합해야 하는 우리의 현재 정치적 상황을 고려할 때, 타고난 지도자가 이끌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전문적인 선전의 사용이다.

참고 항목:

정치인들이 어떻게 사람들을 조종하는가?
조작: 기술, 전략, 윤리

5. 그리고 대기업도 같은 일을 시작했습니다.
에드워드 버네이즈는 기업들이 점점 더 선전 전술을 채택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대기업들은 점점 더 많은 공연을 대중 앞에서 하고 있다. 진정한 신념에서가 아니라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성공한 사업가는 오늘날 그 정치가를 흉내낸다.
그는 선거 운동의 화려함과 화려함을 사이드쇼, 연설의 요약본인 연례 만찬, 깃발, 위엄, 그리고 약간 가부장주의가 섞인 사이비 민주주의와 함께 채택했다.

참고 항목:

기업 조작의 심리학
6. 기업들, 직원들 조작
선전은 최초의 훌륭한 직업 조언 텍스트가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