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Tech Review

닥터 스마트 차량용 살균&세정 클리너 (민트사)

반응형

 차량 내부 살균 세정 제품 닥터 스마트 클리너!


안녕하세요 마스터이입니다. 요즘 주말만 되면 계속 비가 오네요. 이번 리뷰 제품은 닥터 스마트 카클리너 입니다. 차량 내부 살균과 세정을 담당해주는 제품이네요.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차량 핸들의 세균이 변기의 세균보다 약25배 높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럴 때 차량용 살균과 세정이 필요합니다. 요즘같이 연일 비가와서 세차를 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면 더 많은 세균이 번식하겠지요 엄청나게 많은 세균들은 건강한 상태의 신체보다 면력력이 떨어져있는 어린 아기나 노약자 분들에게는 더 치명 적일 수 있습니다. 때마친 닥터 스마트 차량용 살균 세정 클리너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어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또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에서 검사소를 방문한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내부의 세균검사를 실시했더니 차량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차량에서는 제대로 관리한 차량에 비해 부위에 따라 약 6!! 정도 더 많은 세균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아래의 결과를 보면 에어컨을 작동하는 여름철 차량 내부의 청결상태가 생각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장마철에 무더위까지, 세균이 많이 번식하기 쉬운 여름철에 에어컨을 켜고 창문을 닫은 채 장시간 운행하게 되면 세균 때문에 호흡기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여름철에 특별한 차량관리가 요구되는 이유입니다


※ RLUs(Relative Light Unit) : 물체의 청결도를 검사하는 단위.

미생물의 성장을 촉진하는 조효소인 아데노신 3인산의 수준을 측정하는 방법을 사용

출처: http://korealand.tistory.com/815 [국토교통부 블로그]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민트사의 차량용 살균&세정 클리너 입니다.


민트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차량용 세정제인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적인 세정제와는 좀 다르네요. 세정은 물론이고 99% 살균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저는 자동차를 깨끗하게 타는 편이지만 요즘같이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세차하기가 힘들어 2달정도 그냥 실내를 물티슈로만 슥슥 닦아냈던거 같아요. 그래서 한번 사용해 봅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80ml 세정제 한 통과 내부를 닦을 수 있는 융이 있습니다. 기본적이 주의사항이 박스 외부에 적혀있고 성분표시가 있는데요 주성분은 나노촉매제 피톤치드 허브추출물 외 로 되어있습니다. 피톤치드 성분은 유명하지요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로 스트레스 해소, 심폐기능 강화, 살균작용의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제차에 사용 해보겠습니다.



함께 제공된 융에 세정제를 일정량 분사하여 부드럽게 닦아냅니다. 융이 부드러워 하이그로시 같은 고광택 플라스틱 제품도 깨끗하게 닦이네요 그리고 제품의 향기가 과하지 않고 은은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제품 외에는 사용하지 말라는 표기가 되어있지만 핸들도 닦아봅니다. 가끔 먼지가 많으면 물티슈로 닦아내고는 했지만 확실히 세정기능이 있는지 융에 때가 많이 묻어 나오네요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을 제거했다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일단 기분은 좋습니다. 하루에도 수십키로를 운행하며, 항상 쥐고 있는 핸들이나 기어노브에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세균이 엄청 많았을 테니까요. 이제는 물티슈말고 생각 날 때마다 한번씩 닦아줘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