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당신의 연애이야기

남친이나 여친이 성욕, 섹스리스

반응형

연구에 따르면 성적 만족도는 건강한 관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만, 부부 관계의 질과 개인의 성적 욕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요인이 있습니다.

 

모든 관계는 파트너가 갑자기 자신보다 성관계에 관심이 줄어들 때 메마른 시기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나 파트너를 산만하게 만든 다른 문제와 관련된 단기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더 흔하게는 연말 시험부터 마감일이 임박한 업무까지 갑작스럽고 바쁜 일정으로 인해 파트너가 지쳐서 잠을 자거나 TV 앞에서 밤을 보내는 것 외에 다른 것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드라이 스펠은 흔한 일이며 일반적으로 상황이 안정되면 저절로 해결되지만, 관계에서 장기간의 설명할 수 없는 섹스 부족은 두 파트너의 전반적인 웰빙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좌절감과 자괴감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섹스리스 결혼을 향한 첫걸음이 아닌지 고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근거 없는 우려는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의 성관계 횟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 행동 기록 보관소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은 성별, 인종, 결혼 여부에 관계없이 성관계 횟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2


친밀감을 원하지 않는 것이 정상일까?
섹스리스가 언제 "너무 길어지는"지에 대한 규칙은 없습니다. 그것은 대부분 부부의 나이, 함께한 기간, 평소 성관계 패턴에 따라 달라집니다.

부부의 성관계 빈도에 대한 "평균" 추정치를 본인 및 부부 관계의 정상적인 빈도와 혼동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개인과 커플은 다르며 성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동될 수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두 사람 모두 성관계의 양과 질에 만족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섹스리스가 관계에 팽팽한 긴장감을 유발하거나 파트너 중 한 명 또는 양쪽 모두의 자신감을 약화시킨다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두 파트너 모두 솔직하고 개방적인 의사소통에 기꺼이 참여하지 않는 한, 섹스 부족에 대한 논의는 죄책감, 분노, 비난 또는 당혹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해결책을 발전시키기보다는 오히려 후퇴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파트너의 성적 관심 부족이 아무리 괴롭혀도 그 이유에 대해 어떤 가정도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파트너가 성관계에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이유
성욕과 친밀감의 감소는 나이가 들면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성적 친밀감은 45세 전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하여 나이가 들면서 계속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3

성에 대한 관심 감소에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트너가 바람을 피우고 있거나, 게이이거나, 단순히 당신에게 흥미를 잃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모든 가능성에 열려 있어야 합니다.

또한 성욕 저하(성욕 상실), 성욕 저하(성적 환상이 없는 상태), 성기능 장애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 신체적, 심리적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치료 방법도 완전히 다릅니다.

 

차이점을 이해하면 문제에 보다 객관적으로 접근하고 감정적 영향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