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에 관한 고찰

호감있는 남자에게 보내는 여자의 신호

반응형



사람의 대화 방식은 약 60% 정도가 몸짓으로 된 바디랭귀지이고 30%정도가 소리로 된 신호 그리고 실제 말로서는 약 10%가 사용이 된다.  만약 마음에 드는 여성이 주변에 있거나 썸을 타는 여성이 있음에도 확실히 그녀와의 대화로는 도저히 마음을 알 수가 없다면 그녀가 그녀도 모르게 보내는 신호를 잘 관찰해 보도록 하자. 다만 그녀의 몸을 관찰하라는 뜻은 그녀의 특정 부위를 본능이라는 핑계를 대고 뚫어져라 쳐다 보라는 의미는 아니니 유념하시길. 


1. 머리를 만지는 행동


그녀가 당신의 주변에 있을 때 계속해서 머리를 만지거나 머리를 뒤로 넘긴다면 그녀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을 확률이 높다. 긴 머리를 넘기거나 머리의 끝을 꼬거나 만지고 있다면 당신과 함께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짧은 머리이거나 완전 숏컷 머리라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으니 다른 바디랭귀지를 관찰 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만약 그녀가 머리를 만지거나 넘기는 빈도가 너무 많다면 당신에게 호감이 있는 것이 아닌 그저 긴장하거나 불안한 상태라는 뜻 일 수도 있다. 아니면 그저 3살 때 부터 가져 온 버릇일 수도 있다. 그렇다 말이 쉽지 바디랭귀지를 읽는건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알게 될 날이 오지 않을까 한다. 





2. 입술을 혀로 만진다. 


입술이 말랐을 수도 있지 않냐고? 살면서 입술이 말랐다고 혀로 대놓고 입술에 침을 바르는 여성은 거의 본 적이 없다. 립밤이라던가 그 입술 보호제 같은 도구를 여성들은 혀 대신에 사용한다. 그녀가 당신과 함께 있으면서 몇 번을 연속적으로 입술을 혀로 핧는다면 친절하게 립글로즈를 건내도록 하자. 


3. 말을 걸어 준다. 


물론 그녀가 그저 가정교육을 잘 받고 사교성이 좋은 여자일 수도 있다 또는 세상 모든 남자의 관심을 받기 좋아하는 관심병 환자 일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에게 짓궂은 농담까지 섞어가서 예의를 차리지 않고 말을 건다면 당신에게 어느 정도 호감이 있다는 뜻이다. 이 여자가 나에게 왜 이렇게까지 말을 걸고 짓궃게 구나 싶다면 여러번 튕겨보자. 혹시 그녀가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면 토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연히 어느 정도 친한 사이일 때 말이다. 


4. 스킨쉽이 늘어난다.


연인 수준의 스킨쉽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웃으면서 당신의 팔을 친다던가 등을 친다던가 옷에 붙어 있는 먼지를 털어 준다던가 말을 하면서 지근거리 이상으로 근접하고 있다면 그녀는 당신에게 호감의 표현을 보내고 있는 것일 수 있다. 남자도 서로 친해지기 전까지는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대화를 한다. 친한 친구끼리도 넘지 않는 물리적 거리가 있다. 남녀 사이에서 치한이나 변태로 몰리지 않기 위해 여성과의 안전거리를 조심하고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은 남자지만 여자는 생각없이 본능적으로 안전거리를 유지한다. 친하지 않거나 관심이 없는 남자와는 일정한 거리를 두는게 여자의 본능이다. 근접거리에서 당신의 팔뚝을 한 번 잡아 본다던가 옷매무새를 다듬어 주는 듯한 행동을 보인다면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다. 만약 그녀가 당신의 엉덩이를 뜬금없이 갑작스럽게 있는 힘 것 꽉 움켜 쥔다면 그건 100%다. 


5. 어색함을 견딘다


어느 정도 대화를 하다보면 어색해지고 대화가 끊기는 순간이 온다. 보통 이런 단계라면 자신의 할 일로 돌아가거나 하 던 일에 집중을 한다. 하지만 그런 어색한 순간에도 당신이 대화를 이어나가려는 노력을 보일 때 호응을 잘 해 준다면 관심의 신호다. 사람은 남녀노소 똑같다. 관심이 없는 사람이 한 번의 어색한 순간을 맞이 했음에도 대화를 계속해서 시도 하려 한다면 귀찮아지는 것이 인지상정. 할 말이 없어 대화가 끊겼다고 한 번에 포기하지는 말자. 2-3번 더 시도해 보고 상대방이 확실하게 싫어하는 내색을 보인다면 그 때가서 멈추어도 늦지 않다. 


6. 행동을 따라 한다. 


가장 잘 알려진 바디랭귀지이다. 당신이 얼굴을 만질 때 얼굴을 따라 만지고 당신이 물을 마시면 몇 초뒤에 쫓아 물을 마시며 휴대폰을 만지작 거리면 자신의 휴대폰을 보거나 만지작 거린다. 이러면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뜻이다. 반대로 당신이 그녀의 행동을 몇 초뒤에 눈에 띄지 않게 쫓아 한 다면 그녀가 당신에게 호감을 갖게 될 확률이 있다. 서로의 행동을 쫓아하게 되면 상대방이 편하게 느껴지거나 반대로 느끼게 할 수 있다. 당신이 갑자기 뛰기 시작했는데 그녀가 쫓아서 뛰기 시작했다면 이건 100%다. 만약 함께 걷던 그녀가 갑자기 전력질주를 한다면 그냥 가게 두자. 괜히 쫓아 갔다가 스토커로 신고 당할 수 있다. 


7. 눈 


대화를 하게 되었을 때 그녀가 당신의 눈을 꾸준하게 지긋하게 쳐다보며 대화를 한다면 이것 또한 관심의 신호다.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면 눈을 꾸준하게 그리고 지긋이 바라 볼 이유가 없다. 클럽에서도, 학교에서도,사무실에서도 우연하게 눈을 마주 쳤을 때 눈을 황급히 피 한다면 이것도 당신에게 관심이 있다는 뜻이다. 몇 번이나 이미 해 봐서 느낌 알지 않는가? 여자도 남자도 똑같다 마음에 드는 사람을 쳐다 보다 괜히 눈이 마주치면 보면 안 될 것을 훔쳐보고 있다 걸린 것 처럼 고개를 확 돌릴 때가 있다. 


사람의 말 만으로는 상대방의 진심을 파악하기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 그녀의 바디랭귀지를 통해 그녀의 마음을 알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매 상황마다 다른 이유로 비슷한 바디랭귀지를 사용 할 수 있으니 이 점 조심해야 할 부분이다. 그리고 누차 말하지만 특정 부위를 뚫어져라 쳐다 봐야 그녀의 바디랭귀지는 절대 읽을 수 없다. 변태로 몰리기 싫다면 그런 행동은 이제 그만 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