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영화음악연예

헐리우드의 남자 제시 아이젠버그

반응형

좀비랜드와 페이스북의 주커버그 역으로 유명해진 그 남자 제이 아이젠버그

좀비랜드의 어벙벙한 청년, 하버드에서 슬리퍼를 끌던 학생에서 억만장자로 거듭난 마크 주커버그, 그리고 배트맨 vs 수퍼맨의 악역 렉스루터 지금은 나우 유 씨미의 마술사로 다시 돌아왔다. 1983년 뉴욕 퀸즈 출생, 이제 제시 아이젠버그라는 이름은 뉴욕과 미국을 넘어 세계가 아는 이름이 되었다. 




1983년 생인 제시 아이젠버그는 1999년 드라마로 데뷔 배우로서 커리어를 쌓게 된다. 그가 헐리우드와 관객들의 주목을 받게 된 영화는 단연 좀비랜드. 우디 해럴슨, 엠마 스톤, 아비게일 브레슬린과 함께 코믹호러 영화로 전세계 팬들의 머릿속에 제시 아이젠버그라는 이름을 새기게 된다. 다음 해 2010년에는 페이스북의 창업일화를 다룬 페이스북에서 주인공인 마크 주커버그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 내고 다양한 국제영화제들에 남우주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이로 인해 연기력과 흥행력을 함께 지닌 배우로 인정까지 받는다.


어릴 적 강박성 인격장애와 다양한 정신질환으로 상담치료를 받기도 했으며, 특히 우울증 같은 경우는 그 정도가 심했다고 말한다. 연기를 하게되면서 많은 질환들이 호전되었다고 한다. 채식주의자로서 한 때는 극단적인 채식주의자인 비건까지도 되었었다고 한다. 현재 그가 주연한 영화 나우 유 씨미2가 개봉 중에 있으며 2017년 저스티스 리그의 렉스 루터로 다시 찾아 온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