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상담

짝사랑하는 그 남자 그 여자의 마음에 드는 최고의 방법들

반응형

그 사람이 마음에 들 법 한 외모여야 한다. 과학적으로는 자신의 외모 닮은 사람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한 마디로 남자는 자신의 여성형, 여자는 자신의 남성형을 좋아하게 된다는 것이다. 물론 이 것을 이기는 외모는 누가봐도 예쁘고 잘 생긴 외모다. 하지만 외모만 보고 모두가 사랑에 빠지고 결혼을 한다면 잘 생기고 예쁜 사람들만 결혼하고 이혼도 하지 않을 것이나 세상은 그렇지 않다.

 

 그러니 외모가 상대방에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말자. 

 

말투는 매우 중요하다. 상대방이 좋아 할 법한 말투를 구사해야 한다. 사람은 부모님께 하는 말투가 다르고 친구에게 하는 말투가 다르고 종업원에게 하는 말투가 다르다. 편한 모습에서 나오는 말투가 진정한 자신의 말투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실상 모두 다른 말투가 자신의 말투다.

 

 

 말이야 말로 인간이 가진 최대의 무기 아니던가. 호감이 가는 목소리가 아니라도 호감이 가는 말투와 단어 표현법은 얼마든지 가질 수 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드는 말투가 쌍욕이 아니라면 사실상 누구나 마음에 들어 할 법한 말투를 사용하자. 교양까지는 아니더라도 교양이 없다거나 생각이 없구나라는 인상을 주지 않아야 한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것에 자부심을 가지는 것은 좋으나 자신이 입고 있는 복장이 너무 촌스럽지 않은지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고려해 볼 일이다. 소개팅에서 30대 남성이 개량 한복을 입고 나오거나 30대 여성이 몸빼바지를 입고 나온다는 상상을 해보자. 상대방의 취향은 지극히 존중해주는게 당연하다. 

 

 

그러니 당신의 취향도 존중받는게 당연하다. 옷으로 한 인간을 판단해서는 안되나 상대방이 가진 취향을 존중해줘야 한다.인연을 이어가고 싶지 않은 상대방의 의견도 당신은 존중 해줘야 한다. 적어도 깔끔하고 무난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 복장이 무엇인지 고찰이 필요 할 정도라면 주변에 도움의 손 길을 요청해야 한다. 세상은 아직 그렇게 삭막하지도 각박하지도 않다. 

 

인간은 동물이다. 90% 이상의 연인이 성적인 호감없이는 사랑의 감정을 품기 힘들다. 사랑하기에 육체적이 되는지 육체적이기에 사랑을 느끼는지는 알 수 없으나 사람도 동물임을 잊지 말자.

 

 분명 한 인간으로서 그리고 포유류로서 매력을 발산하는 남성도 여성도 몸매가 있다. 그러니 넘쳐나는 물질과 음식 속에 자신의 몸을 너무 폭식으로 부풀리지 않도록 하자.  

 

서로 눈을 마주치자 마자 한 눈에 반해 1초만에 서로의 사랑을 알아 봐주는 일은 소설로 써도 재미없다. 그런 일이 없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으나 1초만에 사랑이 가능하다면 1초만에 이별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의구심을 자연스럽게 품게 된다. 우리는 사람을 왜 사랑하는지 왜 사랑받는지 알지 못 한다.

 

 그러기에 누군가를 사랑하고 사랑을 받고 싶다면 적어도 스스로 개인의 행동과 말투 그리고 외모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바라 볼 수 있는 시각을 키워야 할 것이다. 

 

사랑이라는게 자원봉사가 아닌 이상 광고문구처럼 그냥 그렇게 어느 날 살며시 다가와 내 곁에 앉았다로 시작하지 않는다. 

 

https://www.bookk.co.kr/book/view/20965

사랑을 하는 걸까 연애를 하는 걸까

지난 4년 동안 연애상담을 해오며 사랑과 연애 그리고 이별에 관한 생각을 정리하여 글로 남겼습니다. 사랑이 언제나 행복하지 않듯 이별도 언제나 불행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연애를 하

www.book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