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초보자를 위한 가슴운동

반응형


TV에서 남자연애인들이 보여주는 가슴을 보고 부러워 한 적이 있는가? 연애인과 같은 근육가슴을 얻기 위해 몇 시간이고 체육관에서 시간을 보내는가? 그러면서도 결과는 얻지 못 하고 있는가? 아놀드 슈와츠제네거와 같은 근육을 얻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슴에 근육을 생기게 하는 일 자체가 불가능한건 아니다. 단지 조금더 효율적이고 옳바른 운동방법이 필요 할 뿐이다. 그리고 약간의 근육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효율성이 더 증대되겠다. 


가슴근육은 크게 두개로 나뉜다, 쉽게 주근육과 보조근육이라고 이야기를 해 보자. 얼추 쇄골즘에서 시작해서 복장뼈를 지나 겨드랑이 부분에서 끝이 난다. 이 근육이 보통 하는 일은 팔이 위아래로 움직이고 무언가를 잡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이 근육을 키우기 위해선 벤치프레스와 플라이가 병행이 되면 좋다. 


엄밀히 말하면 가슴근육은 한 덩어리이지만 세부분으로 나뉘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상단, 중단, 하단으로 말이다. 이 세부분을 각도를 바꿔가며 자극을 주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상단근육은 30-45% 정도의 기울기에서 하는 인클라인 벤치, 덤벨 벤치프레스 그리고 덤벨 플라이에 많은 자극을 받는다. 


중단근육은 위와 같은 운동을 평평한 벤치에서 하는 것이 자극을 주는데 좋다.


하단의 경우는 똑같은 운동을 디클라인 벤치에서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횟수는 4-6셋트 그리고 반복은 8에서 12정도가 알맞다. 무게는 자신이 들 수 있는 만큼의 무게에서 한계까지 올리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꾸준함이 있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