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영화음악연예

유인원연기의 달인 앤디 서키스

반응형

시저, 킹콩 그리고 골룸으로 유명한 앤디 서키스다.


앤디 서키스의 실제 얼굴을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그가 연기한 배역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영국의 배우인 앤디 서키스는 셰익스피어 희극을 전문으로 했던 배우로 정극에 정통한 배우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서면서 CG가 난무하는 세상이 되었고 유인원 또는 판타지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가 되었다. 앤디 서키스의 얼굴이 CG에 가려져 있지만 그가 표정이 전달하는 연기는 관객들의 뇌리에 박히고 감독들이 찾게 하며 제작자들이 신뢰하는 배우로 정평이 나있다.




어벤져스2 울트론에서 팔이 잘려나가는 악당역을 기억한다면 당신은 앤디 서키스를 알고 있는 것이다. 리뉴얼된 혹성탈출과 시저의 팬이라면 이미 당신은 앤디 서키스의 연기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 하고 있는 것이다. 시저가 NOOOOOOOOOOOOOOOOOOO라고 외치는 시점에서 전율 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앤디 서키스의 연기에 전율 한 것이다. 




영국에서 전통 연기를 펼치던 그가 모션 캡쳐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그가 가진 탄탄한 연기력, CG가 표현 할 수 없는 인간의 살아있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내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종의 전쟁, 이번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것인지 아니면 원작 시리즈와 같이 계속해서 이어질지는 알 수 없으나 미국에서도 이미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 종의 전쟁이다. 곧 개봉하는데 보러가야 되지 않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