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디터의 펜

방문자 백만명 돌파

반응형


오래되고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타 블로그에 비하면 '이제 백만가지고 뭘' 이라는 평을 받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감격이 큽니다. 연애에 관한 글과 연애상담을 시작한 뒤로 백만명의 방문자 분들이 Mouds Operandi(mohalka.com)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우연하게 검색을 통해 방문해 주신 분부터 정기적으로 방문해주시는 분들까지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회사생활 덕분에 예전만큼은 블로그에 많은 글을 올리거나 빠르게 상담을 못 드리고는 있지만 그래도 여러분의 감사 그리고 격려 메일에 힘을 내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상담 메일을 보내셨음에도 답변을 못 받으신 분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다른 문제가 있었거나, 고의로 메일에 답변을 못 드린게 아닌 점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전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상담을 생업으로 삼고 있는 몸이 아니기에 모든 분들에게 답장을 못 드리는 점 죄송 합니다. 


2월달 계획은, 그 동안 메일 상담을 보내 주신 분들에 대한 통계를 내는 것이었습니다만, 역시 계획만으로는 게으름을 이겨내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금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위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계획은 했었지만, 회사와 블로그를 제외하고도 미뤄둔 일들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 하고 있기에...라는 변명을 해 봅니다. 이제는 논문도 더 이상 미뤄둘 수 없고, 지금 준비하고 있는 시험준비도 잘 해야 될 듯 하고, 작년 여름에 번역한 소설도 감수를 마치고 EBook으로 내고 싶고...회사 일은 회사 일대로 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욕심만 앞섰지 뭐 하나 제대로 끝낸게 없는-매우 익숙한-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이 블로그를 언제까지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은 없습니다만, 때가 될 때가지는 역량과 능력 안에서 꾸준하게 운영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된 동기 중 글을 읽고 쓰는 걸 취미로 가지고 가자는 목적도 한 몫 했습니다. 연애 때문에 마음 아파하고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라도 되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컸지만, 다른 소박한 이유들 중 하나가 글쓰는 취미를 놓치고 싶지 않았기도 했습니다. 오탈자도 많고, 문법적으로, 문어적으로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많았고 앞으로도 있겠지만 최대한 줄이고 읽기 쉬운 글을 쓰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정돈된 글로 상담받는 분들에게 글을 드리고자 노력 했습니다. 내가 쓸 수 있고 생각해 낼 수 있는 단어와 표현이 이것밖에 되지 않았나 하며 좌절도 했었고 그 좌절 현재에도 진행 중 입니다 거진 10년을 영어 공부한다는 이상한 변명과 핑계로 한글로 된 책을 잘 읽지 않은 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영어로 글을 잘 쓰게 되었다거나, 단어를 많이 알게 되었다거나, 영어식 표현을 수준급으로 하게 된 것도 아니게 되어 버렸습니다. 목적한 바는 아니지만 이도저도 아닌 글머리를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혹시 심하다 싶을 정도로 오탈자가 많거나, 매끄럽지도 않고 문법적으로도 틀린 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 답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천한 한글 실력 발전을 위한 도움은 언제든 감사히 그리고 겸허히 받들겠습니다.


시간이 참, 벌써 2015년도에 2월도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예전엔 조지 버나드 쇼의 묘비에 적힌 '우물쭈물하다 내 이럴줄 알았지.' 라는 말이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이제는, 무슨 말을 하고 싶었는지 짐작이 가는 듯도 합니다. 이렇게 우물쭈물만 하고 있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렇다고해서 완벽한 계획을 세울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역시 인생은 자기 마음대로 되는 일이 거의 없는게 정석이라고 약간은 굳게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설이군요, 민족의 대명절인 설입니다. 연휴 활기차게 그리고 아름답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라


mohalka.com


Mouds Operandi    




반응형

'에디터의 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연애상담 - mohalka.com  (5) 2018.06.07
무료연애상담은 mohalka.com 입니다.  (1) 2017.05.04
여전히 글을 씁니다.  (1) 2016.06.09
연애상담에 관한 글  (1) 2015.11.03
M.O의 연애상담은  (0) 2015.03.14
2년간의 연애상담, 감사드립니다.  (2) 2015.01.11
아, 상업 잡지들여, 고맙도다  (0) 2014.10.11
모두스 오페란디(mohalka.com)의 구독자  (0) 2014.10.06
여행사진  (0) 2014.09.27
연애상담신청  (0) 2014.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