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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y Life/주식&경제

탱커 시장은 톤-마일 수요 증가로 이익증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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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커 시장은 톤-마일 수요 증가로 이익을 얻습니다


유조선 시장의 구조적인 시장 변화는 톤 마일 수요의 장기적인 효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화물 운임이 더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주 티케이 탱커스(Teekay Tankers)는 최근 시장 전망에서 "원유 유조선 현물 비율이 2022년 2분기 동안 2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증가는 주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지속적인 무역로 중단과 더 긴 항해 거리, 긍정적인 기초 유조선 수급 펀더멘털이 결합된 데 기인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유조선 톤-마일 수요 증가는 지속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러시아산 원유의 유럽으로의 단거리 수출은 최근 몇 달 동안 크게 감소했으며, 러시아산 원유는 수에즈 동쪽 목적지, 특히 인도와 중국으로 점점 더 많이 전환되고 있으며, 이는 유조선 톤 마일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차례로, 유럽은 단거리 러시아 배럴을 다른 지역, 특히 미국 걸프, 라틴 아메리카, 서아프리카 및 중동의 수입품으로 대체해야 하며, 이는 톤 마일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주로 부하 및 방전 영역으로 인해 중간 규모 부문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이러한 변화는 유럽연합이 2022년 말까지 모든 러시아 해상 원유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할 계획이기 때문에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케이 탱커스는 "향후를 내다보면 고유가와 세계 경제의 건전성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IEA가 2022년 하루 170만 배럴, 2023년에는 추가 2.1mb/d 성장을 전망하는 등 중기적으로 석유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상당 부분은 비OECD, 특히 중국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엄격한 봉쇄 조치가 중국의 석유 수요를 제한했지만, 최근 몇 주 동안에는 제한 조치가 일부 완화되었으며, 그 방향으로 상당하거나 지속적인 움직임이 있을 경우 중국 내 석유 수입이 증가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EA는 2022년 6월에서 12월 사이에 세계 석유 생산량이 1.8mb/d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OPEC와 비 OPEC 공급원 모두에 의해 세계 석유 공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2022년 말 유럽연합(EU)의 러시아 원유 수입 금수조치가 발효되면 러시아 원유 수급과 수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입니다. 게다가, 금리 상승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건강을 둘러싼 우려와 중국의 추가적인 COVID-19 봉쇄 가능성이 향후 몇 달 동안 불확실한 핵심 영역입니다."



선주는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의 신규 유조선 주문, 급격히 줄어드는 주문서, 노후화된 유조선 선단에 의해 유조선 선단 공급에 대한 전망은 계속해서 매우 긍정적입니다. 2022년 상반기 유조선 주문량은 210만 톤(mdwt)에 그쳐 1996년 클락슨스가 데이터를 보고하기 시작한 이후 6개월 동안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게다가, 이 주문의 대부분은 소형 탱커로, 2021년 6월 이후 VLCC나 수에즈맥스 주문은 없었고 소수의 아프라막스만 주문했습니다.

 

당사는 높은 신조선가 가격, 기록적인 수준의 컨테이너선 및 LNG 운반선 수주에 따른 야드 공간 부족, 선박 기술에 대한 불확실성 지속 등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신규 유조선 수주 수준이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문서가 감소하고 비행대가 노후화됨에 따라 회사는 2023년에는 전 세계 비행대의 성장이 미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4년과 2025년에는 전 세계 비행대의 신규 인도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최근 몇 달 동안 평균 현물 금리는 전년 대비 상당히 높았고 중간 규모 부문의 무역 패턴 변화와 더 긴 항해 거리로 인한 탱커 시장 변동성의 복귀가 있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변동성이 가까운 시일 내에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티케이 탱커스는 "더 먼 미래를 내다보면 현재 탱커 수급 펀더멘털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이며, 25년 이상 동안 최고의 플리트 공급 펀더멘털과 COVID-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석유 소비가 계속 반등하면서 꾸준한 수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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