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완벽한 옆구리 라인을 가질 수 있다.

반응형

물론 굴곡진 허리라인은 운동을 필요로 한다.


배에 힘을 주는 것만으로도 옆구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복부근육이 쳐져 있다면 쳐진 근육 주변으로 살들이 몰려들게 되고 그 살들이 퍼지고 퍼져 옆구리까지 전염된다. 



평소에 복근에 힘을 주었다 뺐다 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뱃살을 빼는데 가장 좋은 건 뜀박질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겠지만, 쳐진 살을 막아주고 탄력을 주는 건 무산소 복근운동이다. 평면 플랭크나 크런치등을 꾸준히 하면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한다면 튼튼해진 복근이 허리라인을 잡아 주게 된다. 



옆구리 쪽 근육도 잡아주면 좋다. 사이드 플랭크로 근육을 길러주도록 하자. 옆구리와 복근에 근육이 잡힐 수록 지방이 들어갈 여지가 줄어들게 된다. 물론 옆구리 운동과 복근운동만 한다고 해서 옆구리 살이 자연스레 사라지진 않는다. 유산소 운동 또는 신단조절은 필수로 해야 한다. 


혹독한 근력운동은 삼가하도록 하자. 이 쪽은 근육을 만들기는 힘들지만 근육이 생긴다면 비대해 보이는 부분이 될 수 있다. 플랭크나 크런치를 하며 무게를 더하거나 오버트레이닝이 되지 않도록 하자. 과도한 욕심에 집중적으로 근육을 만들다보면 부드러운 살이 아닌 딱딱한 근육이 허리라인을 망치게 될 수 있다. 



물론 하루이틀 한다고 해서 근육이 생기는 건 아니니 너무 걱정 말자. 특히 여자의 경우라면 근육이 남자만큼 쉽게 생기지 않는다. 적당히 하되 꾸준히 하는 것이 멋진 허리라인을 갖는 첫번째 요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