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옥스포드에서 뱃살 빼는 법을 연구했다고 한다.

반응형

그렇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대학교 옥스포드, 거기서 뱃살빼는 법을 연구했다. 


그룹을 네개로 나눠 뱃살이 어떻게 빠지는지 연구했다고 한다. 우선 크게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는 그룹으로 나누고 이 나뉜 두 그룹을 다시 두 그룹으로 나눴다. 

첫 번째 그룹은 음식양에 변화를 두지 않고 운동만 한다.

두 번째 그룹 역시 음식에 변화를 두지 않고 운동만 한다. 대신 윗몸일으키(sit-up) 한다. 

세 번째 그룹은 하루 우유를 세 잔 마셔야 했다. 

마지막 네 번째 그룹은 음식종류에는 변화를 주지 않되 음식의 양에만 변화를 주었다. 주먹크기만큼만 먹어야 했다. 



6주 뒤 같은 양을 먹으며 운동을 한 그룹은 지방이 빠지지도 않았고 뱃살이 감소하지도 않았다. 대신 건강해졌다. 글루코스가 감소했고 혈압이 떨어졌다. 

윗몸일으키기를 한 그룹은 배둘레 감소했다. 대신 지방이 감소한 것은 아니었다. 코어 근육이 생기면서 지방을 잡아 당겨주는 역할을 했기에 배둘레가 줄어 들었다고 한다.   




우유를 하루 3잔 마신 그룹 또한 변화가 없었다. 특이할 점은 마시지 않던 우유 3잔을 더 마셨음에도 살이 찌거나 지방이 늘지도 않았다고 한다.

마지막 주먹만큼 음식을 섭취한 그룹만이 몸무게, 지방 모두 감소했다. 내장지방 20%, 허리둘레는 5cm 평균몸무게 3.7kg가 감소한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한다. 내장지방과 뱃살이 감소한 그룹은 이 그룹 밖에 없었다 .




뱃살을 빼는 방법에 마법같은 방법은 없다. 적게 먹고 운동하는 법이다. 수십년 전부터 우리가 알고 있었고 이미 알고 있던 방법이다. 인터넷에서 어떤 광고를 보던 기본에 충실히 하고 실천만 한다면 누구나 충분히 뱃살을 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