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ve and Dating/연애상담

애매한 태도의 그 남자, 이해해줘야 하나? - mohalka.com

반응형

해줘도 된다. 다만 끌려 가듯 이해해 주는 건 심사숙고가 필요하다. 


여자나 남자나 호감을 먼저 표현하는 건 용기가 필요하다. 진심으로 호감을 갖는 사람에게라면 더 큰용기를 내야 한다. 용기를 내 애틋한 감정을 표현했지만 상대방의 반응이 국제외교하듯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한다면 당신 또한 외교를 할 준비를 해야 한다. 


끌려가듯 연애를 해서는 안 된다. 좋다고 꾸준히 고백할 수는 있다. 잘 못 된게 없다. 하지만 그런 고백에 상대방이 마음이 아닌 의견을 내놓는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마음이 통해야 하는 것이지 의견이 일치해야 되는 것이 아니다. 의견 일치는 어디까지나 서로의 생각만을 공유하는 것이지 감정까지 공유한다고 말 할 수는 없다. 




일방적인 사랑을 주는 것에 문제가 없다면 그 사람의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고 기다릴 수 있을 수 있다. 그렇지만, 연애를 하고자 하는 것이지 어떤 사업을 함께 하자는게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그 남자에게 연인관계로 발전하고 싶다고 분명히 말 했음에도 더 지켜보자, 더 알아가자 라고 말하는 것은 아직 마음을 줄 확신이 없다는 뜻 아닌가. 나쁜 것은 아니다, 마음을 주는데 생각이 필요하고 합리적인 기간이 필요 할 수 있다.   



해줘도 된다. 다만 끌려 가듯 이해해 주는 건 심사숙고가 필요하다. 여자나 남자나 호감을 먼저 표현하는 건 용기가 필요하다. 진심으로 호감을 갖는 사람에게라면 더 큰용기를 내야 한다. 용기를 내 애틋한 감정을 표현했지만 상대방의 반응이 국제외교하듯 애매모호한 태도를 취한다면 당신 또한 외교를 할 준비를 해야 한다. 끌려가듯 연애를 해서는 안 된다. 좋다고 꾸준히 고백할 수는 있다. 잘 못 된게 없다. 


하지만 그런 고백에 상대방이 마음이 아닌 의견을 내놓는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다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연애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마음이 통해야 하는 것이지 의견이 일치해야 되는 것이 아니다. 의견 일치는 어디까지나 서로의 생각만을 공유하는 것이지 감정까지 공유한다고 말 할 수는 없다. 일방적인 사랑을 주는 것에 문제가 없다면 그 사람의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고 기다릴 수 있을 수 있다. 


그렇지만, 연애를 하고자 하는 것이지 어떤 사업을 함께 하자는게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그 남자에게 연인관계로 발전하고 싶다고 분명히 말 했음에도 더 지켜보자, 더 알아가자 라고 말하는 것은 아직 마음을 줄 확신이 없다는 뜻 아닌가. 


나쁜 것은 아니다, 마음을 주는데 생각이 필요하고 합리적인 기간이 필요 할 수 있다. 그렇지만 그 남자의 행동을 무조건 이해해주고 기다려주고 마음을 갈구하려는 태도는 약간 지양하는게 좋아 보인다. 이미 고백 한 쪽의 패는 보여졌다. 고백을 받은 쪽만이 패를 보여줄지 안 보여줄지 재고 있을 뿐이다. 그 사람의 패를 보여달라고 조를 필요가 없다. 담담하게 기다리면 된다. 어차피 선택은 상대방이 하게 되어 있다. 


시간이 필요하면 시간을 주면 될 것이고, 더 많은 확신을 요구하면 주기 위해 노력하면 된다. 그럼에도, 다시 말하지만, 연애를 하자는 것이지 함께 일 할 동료를 구하는 것이 아니다. 기다릴 수 있는 만큼 마음편히 기다리자. 그 사람이 당신에게 오겠다고 결정하면 그 때가서 받아줄지 말지 결정하면 된다. 이미 그 남자에게는 당신이 갈 준비가 되어있다고 말하지 않았는가. 기다릴 수 없고 상대방에 대한 확신이 없어지게 된다면 그 때 자리를 떠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