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

(8)
소개팅은 취업면접과 뭐가 다를까? 마치 면접관 두 명이 서로 면접을 보는 듯한 상황이 될 수 있다 누가 외모지상주의는 미디어가 만들어 낸 허상이라고 하는가. 미디어는 시청자나 청취자가 보고싶은 것, 듣고 싶은 것을 보여주는 매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개팅에서 가장 먼저 보는 건 여자도 남자도 외모가 아닐까. 속물같은가? 외모를 안 보고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사람은 몇 안 된다. 온라인으로 긴 시간동안 대화를 나눈 사람들은 가능 할 듯 하다. 책을 표지로 판단하지 말라고 하지만 책 표지가 보기 좋다고 해서 내용이 나쁘다고 말 할 수도 없지 않은가. "외모도 본다"와 "외모만 본다"는 분명 다르다.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원하는 외모가 분명 존재하지 않는가. 그리고 외모라는 것은 사람의 생김새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취업..
여우와 황새(영어기초동화) #02. The Fox and the Stork(Crane) 여우와 황새 At one time the Fox and the Stork were on visiting terms and seemed very good friends. 한 때 여우와 황새(두루미)는 서로의 집을 드나드는 사이였고 매우 좋은 친구처럼 보였다. term: 학기/기간, 용어/말, 기한, 관계/사이 in terms of: ~의 면에서, ~에 관해서 So the Fox invited the Stork to dinner, and for a joke put nothing before her but some soup in a very shallow dish. 그래서 여우는 황새(두루미)를 저녁식사에 초대했고, 장난으로 그녀 앞에 아주 얕은 접..
남친이 내 맘을 몰라줍니다. 헤어져야 하나요? 사연이 들어왔다. 오래간만에 사연이다. 요 근래 사연이 들어와도 도저히 답장을 할 수 없었다. 이유는 단 하나. 바쁘다. 개인적인 일들이 너무 많았다. 최근 시작한 팟캐스트 편집, 회사 마치고 가는 운동, 주말마다 가는 교육 등등 예전만큼 개인 시간이 나지 않는다. 여하튼, 각설하고 다시 상담-고민 나눔이라 부르고 싶다-을 시작했다. 약 4년간 블로그를 통해 글로 했던 고민 나눔을 팟캐스트로 옮겼다. 세상 문제는 복잡하게 생각하면 한 없이 복잡하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한 없이 단순해진다. 연애 문제도 그렇다. 헤어져야 할까? 계속 만나야 할까? 보통 이런 생각이 들었다는 것 자체가 헤어져야 하는 게 보통은 맞다. 절친한 친구가 조금 섭섭하게 했다고 절교 생각하진 않는다. 하물며 더 친하고 더 가까운 애인한..
여친있는 남자를 사랑하는 여자의 대처법 사랑이라는게 자기 마음대로 켜졌다 꺼졌다 하는 거라면 아마 셰익스피어는 유명한 희극작가가 되지 못 했을 것이다. 정말 멋지고 잘 생기고 능력까지 좋은 사람임에도 사랑이라는 감정이 싹 트지 않는 반면 이상형에의 발 끝도 못 쫓아가는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모순은 사람의 이성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다. 그 사람 사랑하면 내가 아프게 될 걸 뻔히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사랑에 빠져 버리고 마는게 사람이다. 특히 이미 누군가와 사랑하며 행복해 하는 그 남자 말이다. 왜 하필이면 그렇게 많고 많은 남자들 중에 그 남자에게 마음을 빼앗겼는지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답이 나오질 않고 멈추려 해도 멈춰지지 않는 사랑. 그 남자를 사랑하는 것만으로도 못 쓸짓을 하는 것 같아 그만해야 한다고 생각 하다가도 어느 새 내 사랑도..
숟가락 하나와 성경책 한권으로 자유를 얻은 남자 숟가락과 성경으로 자유를 쟁취한 남자. 쇼생크 탈출 여기 한 남자가 있다. 그는 자신의 아내를 죽였다는 죄명으로 감옥에 수감된다. 그리고 또 다른 남자가 있다. 쇼생크 감옥에서 유일하게 유죄를 주장하는 남자다. 어린 시절 절도, 그에 대한 대가로 평생을 감옥에 수감된다. 잘 나가는 백인남자이자 은행원인 앤디 하지만 아내를 죽였다. 배운 것 없지만 모든 걸 구해 줄 수 있는 흑인남자 레드. 팀 로빈슨이 주연하고 모건 프리만이 조연을 맡은 영화 쇼생크 탈출이다. 1994년 개봉작으로 고전의 반열에 올라간 명작영화다. 스티븐 킹의 소설 쇼생크 탈출 원작으로 소설 또한 많은 인기를 끈 작품이다. 쇼생크라는 감옥에서 벌어지는 인간군상들의 앤디와 레드 그리고 소장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누구도 유죄가 아닌..
영어 완전 잘하는 비밀 비법이 뭐에요를 영어로? Ep. 3. Secret of speaking English very well. Sam thinks that there is a secret of learning English quickly. He wants to know what the secret is. Sam also thinks that the teacher might know the secret of learning English fast.샘은 영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비밀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 비밀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한다. 샘은 선생님이 영어를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비밀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Sam : Teacher, How to learn English fast?샘 : 선생님, 영어를 어떻게 하면 빠르게 배울수 있나요? T ..
포기하지 않아! 나는 인내심이 아주 쌔! 를 영어로 하면? Ep. 2 Sam Never gives up. Sam does not give up. Sam is very patient. He does not like giving up. Sam wants to speak English so badly. He goes to English language institute. He goes there everyday from Monday to Friday. He is not afraid of making mistakes. 샘은 포기하지 않는다. 샘은 아주 인내심이 많다. 그는 포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샘은 영어로 이야기하기를 절실하게 원한다. 그는 영어학원에 다닌다. 그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매일 학원에 간다. 샘은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Sam : Hi..
나는 솔방울이에요를 영어로하면? Ep. 1 English School (학원) Sam is a Korean. He does not speak English very well. But He wants to learn English because he wants to speak English. Today, Sam met a English teacher. 샘은 한국인이다. 그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한다. 그렇지만 샘은 영어로 이야기하고 싶어서 영어를 배우고 싶어한다. 오늘, 샘은 영어 선생님을 만났다. English Teacher : Hello. My name is Tyler. Can I have your name?영어선생님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yler입니다. 이름이 뭐에요? Sam : Hi. My name is Sam. Nice 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