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인문사회

밤을 괴롭히는 불청객, 불면증치료방법

반응형



불면증은 잠을 자기 힘들거나 잠을 자더라도 숙면을 취하지 못 하는 상태를 말 한다. 그 이유와 간략한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 보자. 약 전체 인구 30%-50%의 사람이 정도의 차이를 두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으며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발생 한다고 한다. 어린아이보다 어른들이 불면증을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불면증은 아이에서 어른이 되가면서 증가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남자보다도 여자들이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높다.


일주일 정도 불면증을 겪었다면 이는 일시적인 불면증으로서 3주 안에 치료가 가능하고 3주 안에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치료가 안 되어 3주 이상 불면증을 알게 되면 만성 불면증이 된다. 





불면증을 유발하는 이유들로는 수면 환경, 질병, 수면장애, 과도한 스트레가 있다. 불면증이 아님에도 불면증과 같이 느껴지는 징후들이 있는데 두 가지로 분류가 된다. 단기 수면과 수면 박탈이 있는데 단기 수면은 밤에 수면 시간이 길지 않더라도 낮에 활동하는 것이 무리가 없는 사람들이다. 수면 박탈은 개인이 잠을 자기 거부하거나 잠에 들지 않으려 할 때를 지칭한다. 불면증이라고 하기 보다는 잠을 일부러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안 들려고 하는 가능성이 있다.


불면증이 생기는 이유


불면증이 유발 되는 이유로는 시차, 육체적 불편상태(더위, 추위, 불빛, 소음, 익숙치 않은 장소), 생활 스트레스, 약물 과다 복용, 흡연, 카페인, 숙취 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수면을 취하는 장소에 따라서도 불면증이 유발 될 수 있다. 침실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거나 침대에서 일을 하는 경우, 잠에 들기 전 공보 상태이거나 과도한 운동을 한 경우 잠을 청하기가 힘들어 질 수 있다.



습관 변화를 통한 방법 


잠을 충분히 잤다면 침대에 오래 누워 있지 않는다. (과도하게 잠을 자지 않는다.)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는 습과을 기르도록 노력 한다. 


잠이 오지 않는다고 억지로 잠을 청하지 않는다. 


오후나 저녁에 카페인 첨가 된 음료를 마시지 않는다. 


술은 숙면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저녁 시간에는 흡연을 더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수면 환경을 개선 한다. 


공복으로 잠을 청하지 않는다. 


운동을 자주 하되 잠자기 4-5시간 안에는 피한다. 



수면환경 조정을 통한 방법


침실은 잠을 자는 곳 만으로 사용하고 일, 독서, 컴퓨터, 식사와 같은 행동은 자제 한다. 심리적으로 문

제가 될 수 있다.


잠이 올 때만 잠을 자도록 한다. 


불을 끄고 소음이 없는 상태를 유지한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를 연습하고 늦잠을 자지 않는다. 


만약 잠을 청하고도 20분 안에 잠이 들지 않는다면 긴장을 풀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 등을 한다. 


 

 - 초보 블러거가 알아야 할 블로그 기초 운영 및 키우기

 - 여자의 유혹 라면 먹고 갈래의 뜻은?

 - 통계로 보는 한국의 이혼과 결혼

 - 블로그 과연 수익 낼 수 있을까?

- 여자들 조심해야 할 그냥 나쁜 남자들




추천을 원하시면 손가락 버튼을!(로그인 NO).매일 새 글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