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당신이 데드리프트를 꼭해야 되는 이유들

반응형


살을 빼거나 몸의 근력과 근육을 늘리고 싶은 사람에게 하체운동은 꼭 해야 하는 운동 중에 하나이다. 하체운동은 지겹다고 생각하거나 상체와는 상관이 없다고 여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운동시간, 노력 대비 더 큰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하체운동과 전신운동이 되는 데드리프트는 필수부분이 되어야 한다. 프레스, 데드리프트 그리고 스쿼트라 3대 운동이라고 불리는 걸 들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데드리프트의 효과를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얼핏 보면 스쿼트와 비슷해 보이는 이 동작은 스쿼트와는 분명 다르다. 스쿼트 또한 전신 운동에 가까운 운동이지만 데드리프트는 스쿼와는 다른 효과를 몸에게 안겨준다. 지방을 태우면서 동시에 몸의 근육을 늘려주는 데드리프트의 효과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효율적인 운동법이다. 





데트리프트를 하게 되면 얻는 효과들은 다음과 같다. 


악력부터 종아리,허벅지 근육 강화 

등의 모든 부분부터 엉덩이 근육 강화

근력, 지구력 그리고 민첩성 증대

몸의 중심부분, 복부근육 생성


한 마디로 요약을 하자면 데드리프트는 전신운동이며 운동을 통해 자극을 받지 않는 곳이 없다는 뜻이다. 데드리프트는 아름답고 멋진 뒷태부터 군살이 없는 몸매를 만들기 위한 최고의 운동 중 하나라는 것이다. 몸에 선명한 식스팩을 만들고는 싶지만 윗몸일으키기가 지겹다면 데드리프트를 통해 복근 운동으로 대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몸 전체에 근육량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지방이 줄어들게 되고, 지방이 줄게 되면 몸의 군살이 적어진다.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 또한 데드리프트를 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워주면서 몸의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은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이에게 필요한게 아닐까 한다. 


데드리프트를 하게 되면 몸의 가장 큰 근육들을 사용하게 된다. 근육을 사용하면서 받는 자극들은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게 된다. 동시에 적당한 무게에서 무거운 무게 사이에 차이는 있겟지만 데드리프트를 통해 태우는 칼로리는 무시 할 수 없을 만큼 높다. 데드리프트를 하면서도 칼로리를 태우는 양이 어마어마 하지만, 데드리프트 후에도 운동시간대비 높은 비율로 몸의 칼로리를 태우게 된다





그리고 스쿼트에 비해 동작이 비교적 쉽다. 스쿼트도 다이어트를 하거나 몸을 만드는 사람에게는 필수 운동이지만, 초보자들에게 있어 스쿼트보다는 데드리프트가 쉬울 수 있다. 등을 곧게 세운뒤 바를 들어올리는 데드리프트는 스쿼트 만큼 올바른 자세를 위해 집중을 해야 되는 시간이 짧다. 매번 일어섰다 앉았다를 반복하는 스쿼트는 매 반복시 정확한 자세를 위해 집중해야 될 때가 많지만, 데드리프트의 경우 빠르게 프레스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천천히 하는 스쿼트가 지겹다고 생각이 든다면, 스쿼트 대신 데드리프트만 해도 무방 할 수 있다. 만약 스쿼트와 데드리프트를 동시에 하게 된다면 스쿼트를 먼저한 뒤 데드리프트를 하는게 더 좋을 수 있다. 스쿼트를 통해 몸의 근육을 먼저 이완시켜준 뒤 더 무거운 무게를 드는 데드리프트를 하는게 부상의 위험이 적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옆구리살과 뱃살을 빼는데에도 훌륭한 운동이 데드리프트 이다. 아랫등쪽의 뭉쳐있는 살들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 될 수 있다. 전면부의 뱃살을 빼는 것은 물론 하단의 등에 만져지는 살들도 데드리프트를 통해 뺄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물론, 한 부분만을 운동해서 살을 뺀다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데드리프트의 동작은 등 하단, 옆구리 쪽의 등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자극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트레이드 밀에서 하루 종일 걷거나 뛰는게 지겹다면, 쳇바퀴에서 내려와 프레스를 잡고 데드리프트를 시도해 보자. 초보자가 배우기도 쉽고 하기도 쉽다. 멋진 뒷태와 힙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운동이다. 지겨운 뱃살과도 작별 인사를 하게 될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