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Tech Review

가격대비 성능 뛰어난 노트북 레노버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스터이 입니다. 오늘은 노트북을 소개하고 포스팅을 해볼까 합다. 그냥 말로 추천해주는 것보다 이렇게 글로 소개하는 것이 조금은 더 조심스러워 지네요. 남들이 보는 관점에 따라서 주관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자! 오늘 소개할 노트북은 레노버 ThinkPad Edge E530 3259-1B8 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브랜드인데요. 키보드 중앙에 빨간 점. 트랙포인트가 인상적인 브랜드지요. 흔하게들 빨콩이라고 부릅니다.

 

 

 

 

 

 

회사에서 노트북을 구매한다길래 적극적으로 추천했던 제품입니다. 직접 사용도 해 보았고 동일한 스펙의 타사 제품과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일단 마감이 단단하게 잘 되어있다는 점이 처음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에 비슷한 금액의 타사 중소기업 제품은 마감이 좀 허술하더군요~ 요즘엔 단가를 낮추기 위해 OS를 FREE DOS 로 출시합니다. 즉, 윈도우가 깔려 있지 않은 상태로 출고를 합니다.E530도 마찬가지로 FREE DOS입니다. 요즘의 운영체제는 기본이 윈도우 7 이므로 USB메모리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하셔서 따라만 해도 큰 어려움은 없을 정도로 설명을 잘 해놓은 글들이 많습니다.

 

 

 

HDMI 포트 참 편리합니다. 요즘 나오는 LED 나 LCD TV 에 HDMI 포트만 연결하면 영상과 음성이 동시에 출력이 되니까요. 간단한 영화 감상이나 프리젠테이션 용도로도 훌륭합니다. 당연히 USB 3.0 포트도 있네요.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에 옵티컬단자나 E-sata는 보이질 않는군요 기본적으로 사용하기엔 불편함이 없네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은 도시바 보급형 노트북인데요 usb 단자가 두개  뿐입니다. 무선 마우스 리시버 하나 끼우면 하나밖에 남질 않아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E-530제품은 총 4개를 지원하니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가장 맘에들어하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해상도 입니다. 1600*900 인 패널은 기존의 1280*800과 같은 저해상도 패널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메인 페이지 표현되는 범위만 봐도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Full HD 해상도라고 하는 1920*1080패널을 사용하는 노트북도 있지만 픽셀이 너무 작아 텍스트를 오래 읽기에 부담감이 있습니다. 15인치 노트북에 적당한 해상도는 1600*900 !!!

 

 

또한, 720P 웹캠 및 지문인식이 인상적인데요 지문인식 사용해보면 은근히 편리합니다. 그리고 우측에있는 번호패드, 전 노트북을 고를 때 필수적으로 보는 부분인데요 업무와도 연관성이 있지만 넘버패드 없으면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모니터를 지탱해주는 힌지또한 매우 튼튼하네요~

 


 

ThinkPad 부분의 I 부분 동그라미 부분에 동작을 표시해주는 LED가 있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마지막으로 아래의 사양을 보시죠~

 

 

 

 

 I5 아이비 브릿지에  4기가 메모리, 1TB의 하드 GT 635M 2GB의 그래픽 카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오히려 간단한 3D 게임도 가능한 스펙이네요 가격도 60만원대라서 대학생들에게 어울리는 노트북이라고 많이들 합니다. 노트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생각해봐도 좋을 만한 단단하고 실용적인 레노버 ThinkPad Edge E530 3259-BJ5 노트북 소개를 마칩니다.

 

- 오래된 카 오디오를 가정용 앰프로 바꾸기 

 - 키보드 LED를 교체 해 보자 

 - 고장난 그래픽 카드 수리하기 - GeForce 8600GT 

 - 집에서 죽어가는 안 쓰는 노트북을 살려보자-노트북 업그레이드

 

 


추천을 원하시면 손가락 버튼을!(로그인 NO).매일 새 글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