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영화음악연예

NBA 최고의 사나이 마이클 조던

반응형


운동화 나이키 조던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분명있다. 하지만 NBA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이름, 농구계의 무하마드 알리, 아인슈타인, 펠레인 마이클 조던이다. NBA에서 마이클 조던의 이름을 빼면 NBA는 얼음 없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신인이었던 무톰보가 마이클 조던에게 도발했다. “당신이라도 눈감고 자유투는 안될걸?”

마이클 조던은 두 눈을 감고 자유투를 성공했다. 그리고 명언을 남겼다 “Welcome to NBA.”

 

무언가 부족하다는 비평가들의 비판이 있을 때면 다음 시즌 지적 받은 부분에서 최고의 플레이로 증명해냈다. 천재는 언제나 노력한다는 말을 몸소 증명해준 마이클 조던이었다. 연습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했고 비평가들의 입을 실력으로 막아 버렸다.

 

어떤 기자가 하늘을 날 수 있냐는 질문을 던지자. 또 다른 명언을 남겼다.

조금?”

 

지독한 연습벌레였던 마이클 조던은 이렇게 말했다. “실패는 인정할 수 있다. 하지만 노력조차 하지 않는 건 받아 들일 수 없다.”

 

나는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그게 내가 성공한 이유다.”

재능은 경기를 승리로 이끈다. 하지만 팀플레이와 전략은 우승으로 이끈다.”

나는 항상 믿어왔다. 노력한 만큼 대가는 따를 것이다.”

그냥 해라, 그리고 재미를 갖고 경기를 즐겨라.”

무슨 일을 하고 싶다면, 할 수 있다고 스스로를 믿어라.”

두려움 그건 환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