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ity Life/라이프패션스타일

하루 10분으로 허리통증을 줄이자 - mohalka.com

반응형

아래 허리에 통증이 있다면 이 요가 자세를 취해보자.


허리가 아프면 운동을 하고 싶은 것은 둘 째치고 걷거나 앉는 것도 힘들다. 그만큼 허리통증은 일상생활도 힘들게하고 그 좋아하는 운동도 못 하게 한다. 웨이트를 할 수도 없고, 달릴 수도 없으며 심지어는 산책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지긋지긋한 허리통증은 근육문제가 요인일 수도 있다. 허리통증을 줄이기 위한 요가동작을 취해 보도록 하자. 




하루 10분 각 동작마다 약 2분 정도면 충분하다. 허리통증이 사라지면 각 자세마다 3분으로 늘리는 것도 좋다. 욕심부리지 않고 천천히 허리의 고통을 줄이도록 해보자.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이 유연하지 않아도 허리통증이 생길 수 있고 없어지지 않을 수 있다. 하반신의 근육 또한 잘 풀어주도록 해야 한다. 운동을 하기 전과 후의 스트레칭은 매우 중요하다. 근육의 긴장이 극도로 올라가 있는 상태가 이어지면 골반이 틀어질 수도 있고 근육통이 올 수도 있다. 운동 전과 운동 후 스트레칭은 남자에게도 여자에게도 중요하다. 




요가는 고대 인도에서 남자들이 하던 스트레칭이였다. 상대적으로 근육이 더 많은 남자들은 더 높은 확률로 몸이 굳을 수 있다. 요가를 전문적으로 하지는 않더라도 유연한 몸과 허리통증을 줄이기 위한 요가 정도는 해주는 것이 좋다.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통증이 줄어들었다면 허리근육과 코어를 강화 시킬 수 있는 필라테스를 해도 좋다.  





반응형